로동신문

주체108(2019)년 6월 5일 《통일신보》

 

인민적인것, 대중적인것을 최우선, 절대시하시며

 

대중봉사기지들가운데는 광복거리에 자리잡은 향만루대중식당도 있다.

위대한 김정일장군님께서는 언제인가 개건된 식당을 찾으시여 근로자들을 위한 일반료리들을 많이 만들어야 한다고 하시면서 료리사들의 기술기능수준을 부단히 높이고 원료와 자재를 떨구지 않고 보장하기 위한 대책을 세워 음식과 료리를 더 잘 만들어 인민들에게 봉사하여야 한다고 하시였다.

향만루대중식당은 누구나 즐겨찾고 손님들이 자기의 구미와 기호에 맞는 음식을 맛보는 음식점으로 내외에 널리 알려져있다.

이 대중급양봉사시설 하나를 통해서도 사회생활의 각 분야에서 인민적인것, 대중적인것을 최우선, 절대시하는 공화국의 인민적시책에 대하여 잘 알수 있다.

오늘 공화국의 모든 정책, 시책에는 인민을 위하여 멸사복무하도록 하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의 숭고한 인민관이 구현되여있다.

최근년간에 건설된 보건산소공장에는 인민을 위하여서라면 저 하늘의 별도 따오고 돌우에도 꽃을 피워야 한다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숭고한 인민관, 인민에 대한 멸사복무정신이 집약되여있다. 민들레학습장공장에는 공장에서 울리는 생산정상화의 동음은 우리 아이들과 학생들이 부르는 《세상에 부럼없어라》의 노래소리나 같다고 하시며 그들의 밝은 웃음과 행복을 위해 공장의 생산을 한순간이라도 멈추지 말아야 한다고 하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인민사랑이 어리여있다.

인민적인것, 대중적인것을 최우선적으로, 절대적으로.

이것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모든 사색과 활동의 출발점이며 그이께서 펴시는 정치의 본질이다.

인민들이 어느것을 좋아하는가, 무엇보다 인민들이 편리해야 한다, 인민들이 많이 찾아오게 하여야 한다, 인민들에게 친절해야 한다, 인민들을 위한것인데 무엇을 아끼겠는가. …

경애하는 원수님의 이 말씀에는 인민의 요구와 리익을 최우선, 절대시하시는 그이의 투철한 인민적관점과 립장이 담겨져있다.

주체104(2015)년 1월 어느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금컵체육인종합식료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음료, 빵, 과자 등 여러 제품생산공정을 돌아보신 그이께서는 공장에서 생산된 식료품들을 보시였다. 한 일군이 그이께 공장에서 생산한 식료품들을 인민들이 좋아한다고 말씀올리였다. 그의 말을 들으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인민들이 이 식료품들을 다 좋아한다는데 인민들이 좋아한다니 자신께서도 기쁘다고 하시며 만면에 환한 미소를 지으시였다. 그러시고는 인민들이 좋아하면 좋은것이라고, 모든 평가의 기준은 인민들의 평가라고 하시였다.

그이께서 구상하고 설계하시는 일들은 다 인민의 복리증진과 직결되여있고 인민적인것, 대중적인것으로 일관되여있다.

주체105(2016)년 10월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어느 한 공장을 현지지도하시였다.

국내산 원료와 자재로 여러가지 쟈크, 멜라민수지제품들을 생산하는것을 보신 그이께서는 인민들을 위하여 꼭 하고싶었던 일을 해놓고보니 정말 기분이 좋다고 하시였다. 자체의 힘과 기술로 질높은 쟈크와 멜라민수지제품을 대량 생산하는것이 못내 기쁘시여 그이께서는 그 공장을 급수있는 공장, 노란자위공장이라고 하시였다. 그이께서는 공장에서 인민들의 기호와 미감에 맞으며 인민들속에서 호평을 받고 인민들이 인정하는 질좋은 기념품과 인민소비품을 더 많이 생산하여 인민생활향상에 적극 이바지하도록 할데 대하여 이르시였다.

인민을 위하여 자신의 모든것을 다 바치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숭고한 인민관은 《인민을 위한 일을 더 많이 하자!》는 구호에도 어리여있고 나날이 늘어나는 인민들의 재부에도 깃들어있다.

지난해 례년에 보기 드문 무더위도 아랑곳하지 않으시고 이어가신 현지지도의 길에서 함경북도를 찾으신 그이께서는 경성군 중평리에 대규모남새온실농장을 꾸리실 구상을 안으시고 현지를 돌아보시며 여기에 100정보의 남새온실농장을 건설하면 멋있을것이라고, 이만한 온실면적이면 도내인민들의 수요를 충분히 충족시킬수 있을것이라고 하시면서 오늘 정말 기분이 좋다고, 이렇게 인민을 위한 보람있는 일을 하나하나 찾아할 때가 제일 기쁘다고 하시였다. 그리고 농장건설과 운영준비에서 나서는 총적방향에 대하여 일일이 가르쳐주시였다.

인민적인것, 대중적인것을 우선시하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인민사랑은 대중려객운수수단인 새형의 무궤도전차와 궤도전차에도, 릉라인민유원지와 문수물놀이장, 평양대동강수산물식당, 류경김치공장, 치과위생용품공장, 금산포젓갈가공공장, 룡악산샘물공장 등 모든 창조물들과 인민이 덕을 보는 대중소비품들에도 깃들어있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제14기 제1차회의에서 하신 시정연설에서 공화국정부는 인민대중제일주의를 근본중의 근본으로 변함없이 확고히 틀어쥐고 인민의 힘에 의거하여 인민이 리상하는 사회주의의 밝은 미래를 앞당기기 위하여 힘차게 투쟁해나갈것이라고 하시였다.

인민을 가장 귀중한 존재로 여기시고 인민의 리익보다 더 신성한것은 없다고 하시며 모든것을 인민을 위하여, 모든것을 인민대중에게 의거하여 로선과 정책을 세우시고 국가활동에 철저히 구현해나가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공화국에서 인민의 꿈과 리상이 자랑찬 현실로 펼쳐지고있다.

 

최 금 룡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