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동신문

주체108(2019)년 1월 31일 《통일신보》

 

활발히 벌어지는 대중체육활동

 

공화국에서 새해에도 대중체육활동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다.

이미 보도된것처럼 지난 13일 새해 첫 체육의 날을 맞으며 각지에서 집단달리기, 건강태권도, 대중률동체조, 바줄당기기, 롱구, 배구, 스키를 비롯한 다양한 체육활동이 진행되였다.

이날 김일성광장에서는 위원회, 성, 중앙기관 일군들의 집단달리기에 이어 대중률동체조와 건강태권도가 진행되였으며 평양시체육촌에서는 시급단위들의 태권도 시범출연에 이어 축구, 롱구, 배구경기가 열기를 띠고 진행되였다.

김정숙평양방직공장, 평양화력발전련합기업소, 평양무궤도전차공장을 비롯한 평양시안의 공장, 기업소들에서도 롱구, 배구, 탁구 등 체육경기들이 활기를 띠고 벌어졌다.

이날 모든 참가자들은 평시에 련마해온 자기들의 실력을 남김없이 보여주었다.

평양326전선공장에서 벌어진 롱구경기는 아슬아슬한 빼몰기와 멋진 먼거리투사로 응원자들이 손에 땀을 쥐게 하였다. 평양어린이식료품공장의 배구경기장은 강하게 때리기한 공을 받아 멋진 후위타격을 성공시키는 선수들과 그에 못지 않는 응원열기로 후더웠다.

개선문광장에서 벌어진 다양한 유희오락경기들 역시 참가자들과 응원자들의 드높은 열의속에 진행되였다.

이렇듯 온 나라가 체육으로 흥성이는 풍경은 날로 높아가는 대중체육열기를 잘 보여주고있다.

공화국에서는 모든 사람들이 정상적으로 대중체육활동에 참가하여 체력을 단련하고있다.

지난해만 보아도 전국도대항군중체육대회―2018, 제23차 백두산상 중앙기관일군체육경기대회, 제44차 정일봉상 전국청소년학생체육경기대회, 전국녀맹일군들과 녀맹원들의 체육 및 유희오락경기, 제6차 보건부문체육경기대회, 위원회, 성, 중앙기관일군 정구경기, 위원회, 성, 중앙기관일군 수영경기, 전국학원 원아들의 체육경기―2018, 전국로동자체육경기대회(체신부문), 제11차 전국농업근로자 민족체육경기대회, 9월5일상 전국대학생체육경기대회 등 다양한 체육경기들이 진행되여 온 나라가 체육열기로 후끈 달아올랐었다.

봄철과 가을철에는 장애자 및 애호가탁구경기도 진행되여 구김살없는 장애자들의 밝은 생활모습을 잘 보여주었다.

올해에도 공화국의 각지에서는 많은 대중체육경기들이 진행될것이 예견되여있어 벌써부터 그 준비사업들이 벌어지고있다.

 

본사기자 황 금 숙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