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동신문

주체107(2018)년 8월 16일 《통일신보》

 

민족의 통일숙원을 풀어주시려고

 

조국해방 73돐을 맞이한 지금 우리 겨레는 한평생 민족의 자주와 통일을 위해 자신의 모든것을 다 바치시며 민족사에 길이 빛날 크나큰 업적을 쌓아올리신 백두산절세위인들에 대한 그리움과 다함없는 흠모로 가슴 불태우고있다.

조국의 자주적통일은 위대한 수령님들의 필생의 위업이였고 념원이였다.

나라의 분렬로 하여 민족이 겪는 불행과 고통을 누구보다 가슴아파하신 위대한 김일성주석께서는 우리 겨레에게 통일된 조국을 안겨주시려고 온갖 로고와 심혈을 바치시였다.

나라가 분렬된 첫날부터 조국통일을 민족지상의 과업으로 내세우신 그이께서는 일관하게 하나의 조선로선, 통일로선을 견지하시였으며 내외분렬주의세력의 악랄한 반통일책동속에서도 겨레의 통일위업을 줄기차게 이끌어오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해방직후 남조선에서 《단선단정》이 조작되던 엄혹한 시기에 소집하신 남북조선 정당, 사회단체대표자련석회의는 민족의 영구분렬을 막고 통일정부를 세우려는 애국의 일념으로 총집결한 북남각계층 대표들의 력사적인 첫 회합이였다.

조국통일의 앞길에 장애가 조성될 때마다 투철한 민족자주정신과 통일의지로부터 출발한 대범하고 합리적인 제안들을 제시하시여 난국을 타개해나가신 그이의 탁월한 령도의 손길이 있어 우리 민족의 통일위업은 줄기차게 전진해올수 있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조국통일을 위한 투쟁과정에 이룩하신 고귀한 경험에 기초하여 제시하신 조국통일3대원칙과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은 조국통일의 근본원칙과 방도들을 전일적으로 체계화하고 집대성한 조국통일3대헌장으로서 우리 민족이 나아갈 자주통일의 앞길을 뚜렷이 밝혀주고있다.

조국통일을 민족지상의 애국위업으로 내세우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고귀한 생애의 마지막시기에도 전체 조선민족을 하나의 통일력량으로 묶어세우기 위하여 정력적으로 활동하시였으며 북남최고위급회담을 몸소 발기하시고 그 실현을 위해 심혈과 로고를 다 바치시였다.

위대한 김정일장군님께서는 온 겨레를 어버이수령님의 조국통일유훈을 관철하기 위한 투쟁에로 불러일으키시여 자주통일과 민족번영의 굳건한 토대를 마련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위대한 수령님께서 제시하신 조국통일3대원칙과 고려민주련방공화국창립방안, 전민족대단결10대강령을 조국통일3대헌장으로 정립하시여 나라의 통일을 실현하기 위한 길에서 우리 민족모두가 항구적으로 틀어쥐고나가야 할 통일대강을 마련해주시였다.

그이의 정력적인 령도로 하여 두차례의 력사적인 북남수뇌상봉이 마련되고 6. 15공동선언과 10. 4선언이 채택되였으며 우리 민족끼리를 근본리념으로 하는 자주통일의 새시대가 펼쳐졌다. 6. 15통일시대를 빛나게 장식한 자랑찬 성과들은 위대한 장군님의 현명한 령도가 낳은 빛나는 결실이다.

정녕 위대한 수령님들의 혁명생애야말로 끊어진 민족의 혈맥을 잇고 이 땅우에 부강번영하는 통일강국을 일떠세우실 불굴의 의지와 완강한 실천으로 빛나는 절세의 애국자의 고귀한 생애이다.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개척하시고 승리에로 이끄신 조국통일위업은 오늘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의 령도밑에 새로운 전환기를 맞이하고있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북과 남이 합의한 조국통일3대원칙과 력사적인 6. 15공동선언과 10. 4선언에서 천명한대로 외세를 배격하고 우리 민족끼리의 원칙에서 조국을 자주적으로 통일하여야 한다고 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비범한 전략적구상과 든든한 배심, 통큰 결단과 파격적조치로 조선반도정세와 세계정치흐름을 극적으로 전환시켜나가고계신다.

북남관계개선의 대전환을 구상하신 그이의 숭고한 뜻과 통이 큰 결단, 비범한 령도에 의하여 올해 남조선에서 개최된 겨울철올림픽경기대회가 민족의 대사로 성대하게 치르어져 겨레의 단합열기, 통일열기를 한껏 북돋아주었다.

내외의 비상한 관심과 기대속에 판문점에서 력사적인 북남수뇌상봉들이 진행됨으로써 세상사람들에게 하나될 조선민족의 모습과 기상을 과시하고 통일의지와 열망이 얼마나 강렬한가를 보여주었다.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제시하신 주체적인 조국통일사상과 로선이 민족의 앞길을 환히 밝혀주고 그것을 한치의 드팀도 없이 관철해나가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탁월한 령도가 있기에 우리 민족의 자주통일위업의 승리는 확정적이다.

온 겨레는 크나큰 민족적긍지와 자부심을 안고 조국해방의 환호성이 진감하였던 삼천리강산에 통일의 축포성이 울려퍼질 환희의 그날을 앞당겨오기 위해 더욱 힘찬 투쟁을 벌려나갈것이다.

 

조 경 일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