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동신문

주체107(2018)년 6월 23일 《통일신보》

 

조미관계의 새 력사를 개척하시여

 

조미 두 나라가 새로운 미래에로 나아가고있다.

서로 적대적이였던 조선과 미국 두 나라가 과거와 결별하고 새로운 시대에로 나아가기로 한 극적인 전환의 흐름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의 비범출중한 령도가 안아온 세기적사변이다.

오랜 세월 대결과 불신, 증오의 악순환속에 살아온 두 나라가 관계개선과 협력에로 나아가는 새 력사가 탄생한것은 평화와 번영을 바라는 두 나라 인민의 념원과 조선반도정세추이 그리고 세계평화애호인민들의 지향에 맞게 조미관계를 발전시키시려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확고한 결심과 의지가 낳은 고귀한 결실이다.

력사상 처음으로 있은 싱가포르조미수뇌상봉과 회담은 조미관계의 새 력사를 개척하고 전세계를 격동케 한 세기적만남이다.

비범한 예지와 탁월한 정치실력으로 북남관계발전의 대전환, 대변혁을 안아오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변화된 조선반도와 국제정세의 요구에 맞게 조미 두 나라 관계개선을 위하여 력사적인 싱가포르조미수뇌상봉과 회담을 마련하시였다.

우리 민족과 전세계의 커다란 관심과 기대속에 개최된 조미수뇌회담에서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새로운 조미관계수립과 조선반도에서의 항구적이고 공고한 평화체제구축에 관한 실천적문제들을 밝히시였다.

그이께서는 두 나라사이에 존재하고있는 뿌리깊은 불신과 적대감으로부터 많은 문제가 산생되였다고 하시면서 조선반도의 평화와 안정을 이룩하는데서 해결하여야 할 문제들, 회담에서 토의된 문제들과 공동성명을 리행해나가기 위한 실천적조치들을 취해나가도록 할데 대하여 강조하시였다.

그이께서는 트럼프대통령이 제기한 미군유골발굴 및 송환문제를 즉석에서 수락하시고 그를 조속히 해결하기 위한 대책을 세울데 대하여 지시하시였다. 그리고 조선반도에서 항구적이고 공고한 평화체계를 수립하는것이 지역과 세계평화와 안전보장에 중대한 의의를 가진다고 하시면서 당면해서 상대방을 자극하고 적대시하는 군사행동들을 중지하는 용단부터 내려야 한다고 하시였다.

회담에서는 조미수뇌회담이 두 나라사이에 수십년간 지속되여온 긴장상태와 적대관계를 해소하고 새로운 미래를 열어나가는데서 커다란 의의를 가지는 획기적인 사변이라는데 대하여 인정하고 공동성명의 조항들을 완전하고 신속하게 리행하기로 하였다.

력사적인 싱가포르수뇌회담 공동성명에 서명하신 경애하는 원수님께서는 오늘 과거를 덮고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력사적인 공동성명에 서명하게 된다고 하시면서 세계는 중대한 변화를 목격하게 될것이라고 하시였다.

경애하는 원수님께서와 트럼프대통령은 두 나라가 불행한 과거를 덮어두고 서로에게 리익이 되는 훌륭하고 자랑스러운 미래를 향하여 힘차게 나아가며 또 하나의 새로운 시대, 조미협력의 시대가 펼쳐지게 될것이라는 기대와 확신을 표명하시였다.

전세계의 비상한 관심과 지지, 기대속에 성과적으로 진행된 조미수뇌상봉과 회담은 조선반도와 지역에 도래하고있는 화해와 평화, 안정과 번영을 위한 력사적흐름을 보다 추동하고 조미관계를 시대발전의 요구에 맞게 획기적으로 개선해나가는데서 중대한 의의를 가지는 사변으로 된다.

정력적인 대외활동으로 조미관계발전과 세계평화위업실현에 불멸의 공헌을 하신 경애하는 원수님을 싱가포르정부와 인민은 열광적으로 환영하고 성심성의로 환대하였다.

조미수뇌상봉과 회담을 통하여 공화국의 전략적지위를 비상히 높이시고 조선반도와 지역의 평화와 안정보장에 유리한 환경을 마련하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위인상에 대하여 세계정계와 사회계, 광범한 언론들은 《김정은위원장의 위대한 수뇌회담》, 《김정은위원장의 외교실적을 그대로 보여주었다.》, 《김정은위원장 세계앞에 가장 로련한 협상가임을 과시》 등으로 칭송하였으며 《력사가 만들어졌다.》, 《력사적순간》, 《북미관계 새 장》, 《북미 세기의 대화》라고 그 사변적의의를 전하였다.

싱가포르조미수뇌상봉과 회담은 장구한 세월 지속되여온 두 나라사이의 극단적인 적대관계를 종식시키고 달라진 시대의 요구에 맞게 새로운 조미관계를 수립해나가는데서 일대 전기를 마련한 력사적장거이며 공화국의 막강한 국력과 전략적지위가 내외에 과시되고 우리민족끼리기치밑에 북남관계의 전면적이고 획기적인 개선과 발전을 지향해나가는 조선반도정세흐름을 보다 힘있게 추동한 중대한 계기로 되였다.

 

본사기자 리설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