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하이 (선양-대표) [2019-09-26]
  가슴 뜨거운 명곡.
그리움 (베이징-) [2019-09-25]
  오늘 위대한 공산주의혁명투사이시며 항일의 녀성영웅이신 김정숙어머님을 형상한 혁명영화《기다려다오》를 크나큰 감명속에 보았습니다.
너무도 일찌기 산설고 물설은 이역땅에서 부모님들을 다 잃으시고 혁명의 길에 오빠와 사랑하는 동생마저 잃으시면서도 어머님께서는 오로지 위대한 수령님만을 운명의 태양으로,어버이로 굳게 믿고 따르면서 위대한 혁명가로 성장해가시는 과정을 훌륭하고 친근하게 보여준 영화였습니다.
영화의 매 장면장면은 조국의 광복과 인민의 자유와 해방을 위해, 그리고 자신보다 남을 위해 한생을 빛나게, 뜨겁게, 아름답게 사신 어머님의 숭고한 정신세계를 진실한 생활세부속에서 눈물속에 안겨준 화폭들이였습니다.
저는 소년단시절 이영화가 처음 나온때로부터 지금까지 이 영화를 수십번이나 보아왔지만 매번 볼때마다 어머님의 고결한 헌신과 강의한 혁명적의지, 만사람을 울리는 인정미에 눈물을 흘리군하였습니다.
영화의 제목이 보여주는것처럼 일제의 억압속에 신음하며 오로지 조국의 해방만을 목마르게 기다리는 수천만 인민대중에게 광복의 날, 수령님을 모시고 해방된 조국으로 돌아갈 그날만을 그리며 모든것을 깡그리 바치시고 너무도 일찌기 우리 곁을 떠나가신 우리 어머님!
어머님께서 광복된 조국에서 지금 그처럼 바라시던 인민들의 행복한 생활과 그처럼 귀여워하시던 조카애같은 아이들의 웃음을 보신다면 얼마나 기뻐하시겠습니까
저는 혁명의 한길에서 모진 곤난도 시련도 웃으며 헤쳐가신 어머님의 숭고한 모습에 자신을 비추어보고 혁명할 각오를 더욱 가다듬으면서 몸은 비록 조국과 멀리 떨어져 있지만 언제나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안녕을 바라며 그이의 과학기술강국,교육강국건설구상을 맨 앞장에서 받들어나가는 참된 혁명전사로 살것입니다.
kim il song fan #1 (pyongyeng-loving kor) [2019-09-25]
  amazing. korea will always innovate
진우봉 (중국베이징-교원) [2019-09-22]
  불타는 삶을 나는 사랑해
copyright © 2003 - 2019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