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부분에 레치따띠보가 있는 경우 반드시 레치따띠보를 첨부하여 불러야 한다.

콩클참가자들은 조직위원회에 제출한 지정곡과 자유곡들을 원어로만 불러야 한다.

콩클참가신청서(문건)를 통하여 조직위원회에 한번 제기한 곡목은 절대로 변경시킬수 없다.

- 1선 (피아노반주)

① 지정곡 (조선곡 1곡)

ㅇ 녀성고음

혁명가극  《밀림아 이야기하라》중에서

꽃늪가 음악듣기  (라-대조)

ㅇ 녀성중음

고향의 밤 음악듣기 (화-대조)

ㅇ 녀성저음

내 고향 음악듣기 (레내림-대조)

ㅇ 남성고음

전호속의 나의 노래 음악듣기 (씨내림-대조)

ㅇ 남성중음

남산의 푸른 소나무 음악듣기 (도-대조)

ㅇ 남성저음

사향가 음악듣기 (레-대조)

② 17, 18세기의 작곡가 바흐, 헨델, 굴루크, 모짜르트의 독창곡, 가극 아리아중에서 1곡

 

- 2선(피아노반주)

① 지정곡 (조선곡 1곡)

ㅇ 녀성고음

산으로 바다로 가자 음악듣기 (도-대조)

ㅇ 녀성중음

혁명가극 《꽃파는 처녀》중에서

리별의 시각은 다가오는데 음악듣기 (미-소조)

ㅇ 녀성저음

혁명가극 《꽃파는 처녀》중에서

눈물의 매돌소리 처량하구나 음악듣기 (쏠올림-소조)

ㅇ 남성고음

가극 《콩쥐팥쥐》중에서

왕자의 노래 음악듣기 (미내림-대조)

ㅇ 남성중음

혁명가극 《밀림아 이야기하라》중에서

설레이는 밀림아 이야기하라 음악듣기 (화-대조)

ㅇ 남성저음

문경고개 음악듣기 (라-소조)

 

② 자기나라 민요 또는 가요중에서 1곡

③ 19, 20세기 외국가극 아리아중에서 1곡

④ 리드, 멜로디, 로맨스중에서 1곡

작곡가 베토벤, 드보르쟈크, 그리그, 데뷰시, 무쏘르그스끼, 슈베르트, 슈만, 브람스, 리하르트 슈트라우스, 챠이꼽스끼, 월프, 라흐마니노브, 멘델스존, 라벨, 와그너, 포레, 듀빠르크드 등의 작품에서 선택한다.

 

- 3선 (관현악반주)

① 지정곡 (조선곡 1곡)

ㅇ 녀성고음

물레타령 음악듣기 (쏠-소조)

ㅇ 녀성중음

아리랑 음악듣기 (쏠-대조)

ㅇ 녀성저음

눈이 내린다 음악듣기 (씨내림-소조)

ㅇ 남성고음

압록강2천리 음악듣기 (미-소조)

ㅇ 남성중음

눈이 내린다 음악듣기 (도-소조)

ㅇ 남성저음

동해의 달밤 음악듣기 (화-소조)

② 자유곡(외국곡 1곡)

ㅇ 녀성고음

오펜바흐의 《호프만이야기》중에서

올림피아의 노래

델리브의 《라크메》중에서

인디아의 젊은 처녀는 어디로 가나?

도니제띠의 《람메르모르의 루치아》중에서

주위는 침묵에 잠겨

베르디의 《라 뜨라비이따》중에서

비올레따의 아리아 <이상하구나 이상해!>

베르디의 《리골레또》중에서

쥘다의 아리아  <그리운 그이름>

도니제띠의 《안나 볼레나》중에서

내가 태여난 그 성

베르디의 《아이다》중에서

승리하고 돌아오라

베르디의 《운명의 힘》중에서

평화를 주옵소서

ㅇ 녀성중음

로씨니의《라 체네렌똘라》중에서

나는 고뇌와 실망속에서 태여나

모짜르트의 《 띠또의 자비》중에서

나는 간다 나는 간다.

도니제띠의 《라 파보리따》중에서

아 나의 페르난도

칠레아의 《아드리아나 레꾸브뢰르》중에서

오 동쪽하늘에 방황하는 별이여

베르디의 《돈 까를로》중에서

아, 참혹한 기념품

쌩-쌍스의 《쌈쏜과 달릴라》중에서

내 마음 바라네

베르디의 《일 뜨로바또레》중에서

그 녀자는 족쇄로 채워져

ㅇ 녀성저음

베르디의 《가면무도회》중에서

지옥의 왕이여 서두르라

뽄끼엘리의《라 죠꼰다》중에서

녀자의 목소리인가 아니면 천사의 목소리인가

챠이꼽스끼의 《스페드의 녀왕》중에서

뽈리나의 로만스

ㅇ 남성고음

로씨니의 《쎄빌랴의 리발사》중에서

하늘은 미소지으며

도니제띠의 《사랑의 묘약》중에서

남몰래 흘리는 눈물

뿌치니의 《또스까》중에서

이상한 조화

뿌치니의 《라 보엠》중에서

그대 차디찬 손

비제의 《까르맹》중에서

돈 호쎄의<꽃노래>

베르디의 《일 뜨로바또레》중에서

무서운 저 불길을 보라

레온까발로의 《빨리아치》중에서

의상을 입어라

베르디의 《리골레또》중에서

눈물이 보이는것 같다

베르디의 《아이다》중에서

성스러운 아이다

뿌치니의 《뚜란도뜨》중에서

누구도 잠들지 못하리

베르디의 《리골레또》중에서

녀자의 마음

베르디의 《라 뜨라비아따》중에서

알프레드의 아리아

뿌치니의 《또스까》중에서

별들이 반짝일 때

비제의 《진주잡이》중에서

나지르의 노래

ㅇ 남성중음

레온 까발로의 《빨리아치》중에서

쁘돌로그 <여러분>

베르디의 《오쎌로》중에서

이아고의 아리아

베르디의 《일 뜨로바또레》중에서

그대의 미소 빛나고

베르디의 《가면무도회》중에서

레나또의 아리아

베르디의 《리골레또》중에서

리골레또의 아리아

로씨니의 《쎄빌랴의 리발사》중에서

피가로의 까바띠나

베르디의 《돈 까를로》중에서

로도리고의 아리아

비제의 《까르맹》중에서

투우사의 노래

ㅇ 남성저음

모짜르트의《돈 죠반니》중에서

레뽀렐로의 아리아

베르디의 《에르나니》중에서

씰바의 까바띠나

로씨니의 《쎄빌랴의 리발사》중에서

돈 비질리오의 아리아

베르디의 《마크베스》중에서

반꼬의 아리아

챠이꼽스끼의 《이올란따》중에서

레나왕의 아리아조

베르디의 《돈 까를로》중에서

필립쁘의 아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