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4월 23일 로동신문

 

승리자의 크나큰 영광과 긍지를 안고 사회주의위업의

최후승리를 앞당겨나갈 철석의 신념과 의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3차전원회의소식에 접한 각계의 반향

 

훌륭한 교육인재들을 키워내겠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교원양성사업을 개선하는것은 사회주의교육을 발전시키기 위한 중요한 요구입니다.》

력사적인 당중앙위원회 4월전원회의에서 과학기술강국, 인재강국건설에 박차를 가하는데서 나서는 과업과 방도들을 뚜렷이 밝혀주시는 경애하는 원수님의 자애로운 영상을 우러르며 우리 대학의 교육자들은 가슴이 뜨겁게 젖어듦을 금할수 없었다.

교육사업에서 혁명적전환을 일으킬데 대한 경애하는 원수님의 숭고한 뜻을 심장에 새길수록 우리 김형직사범대학이 맡고있는 영예로운 사명감으로 하여 어깨가 무거워진다.

우리들은 경애하는 원수님의 크나큰 믿음과 기대를 심장에 새기고 교육자들을 키워내는 대학의 사명에 맞게 후대교육사업에서 전환을 일으켜나가겠다.

우선 우리는 교육사업에서 대혁명을 일으키는것은 우리 나라에 인재가 바다를 이루게 할데 대한 당의 구상을 실현하기 위한 결정적담보라고 하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뜻을 높이 받들고 교원진영을 강화하고 교원들의 자질과 책임성을 높이는데 선차적인 힘을 넣겠다.

현대교육발전추세와 교육학적요구에 맞게 실리있고 우월한 교육방법들을 부단히 창조도입하여 경애하는 원수님께서 바라시고 시대가 요구하는 학술형인재와 실천형인재의 대부대를 키워내겠다.

또한 대학이 후대교육의 원종장으로서 교원양성부문 대학들의 학술중심, 정보중심, 자료봉사중심, 원격교육중심으로서의 사명을 훌륭히 수행해나가도록 하겠다.

우리는 나라의 후대교육을 위한 원종장을 지켜섰다는 크나큰 영예와 긍지를 안고 학생들을 능력있는 앞날의 교육자들로 훌륭히 키워냄으로써 사회주의문명강국건설을 위한 인재대군의 발걸음소리가 조국땅 방방곡곡에 더 힘차게 울려퍼지도록 하겠다.

 

김형직사범대학 총장 변규순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8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