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8월 19일 로동신문

 

인류자주위업의 앞길을 밝혀주신 희세의 위인

 

오늘 세계 진보적인민들은 인류자주위업에 불멸의 공헌을 하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에 대한 다함없는 그리움과 흠모심으로 가슴끓이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20세기는 명실공히 우리 수령님의 불멸의 업적과 위인적풍모로 빛나는 김일성동지의 세기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식민지민족해방투쟁을 승리에로 이끄시여 인류자주위업수행에 불멸의 업적을 쌓아올리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자주의 기치를 높이 드시고 강도 일제와 싸워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을 빛나게 이룩하신것은 세계피압박인민들의 삶과 투쟁의 교과서로 되였다. 수많은 나라들이 그에 고무되여 식민지민족해방투쟁에 떨쳐나섰다.

어느해인가 레바논의 《알 안와르》신문 기자가 우리 나라를 방문한적이 있었다. 그는 위대한 수령님을 만나뵈온 자리에서 수령님께서는 일제를 반대하는 유격전쟁을 승리적으로 조직령도하시여 조선인민에게 위대한 승리를 가져다주시였다고 하면서 그 영광스러운 투쟁경험에 기초하여 아랍유격대원들에게 조언을 주실것을 정중히 요청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조선인민의 우수한 아들딸들은 간고한 항일무장투쟁을 벌려 일본제국주의침략자들을 때려부시고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을 이룩하였다, 조선인민의 항일무장투쟁은 반혁명적무력에 혁명적무력으로 대항한 가장 높은 형태의 민족해방투쟁이였다, 이 투쟁과정에 우리는 시련도 많이 겪었고 귀중한 경험도 얻었다, 우리의 경험은 피압박인민들이 나라의 해방과 민족적독립을 이룩하기 위하여서는 억압자들을 반대하여 견결히 싸워야 하며 그 투쟁의 가장 적극적이며 가장 결정적인 형태는 무장투쟁이라는것을 보여주고있다고 가르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교시는 그야말로 식민지민족해방투쟁의 진로를 밝혀주는 금언이였다.

혁명투쟁에서 승리를 이룩하기 위한 근본조건의 하나는 혁명력량을 끊임없이 장성시키는것이다. 그렇기때문에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항일무장투쟁시기 자체의 혁명력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항일유격대를 정치사상적으로, 군사적으로 강화하는데 첫째가는 관심을 돌리시였다. 그와 함께 혁명의 대중적지반을 튼튼히 닦으며 나라와 민족을 사랑하는 모든 군중을 묶어세워 혁명투쟁에 조직동원하시였다.

당시 강도 일제와의 무장투쟁이 유격전의 형식으로 진행되는 조건에서 광범한 인민들과의 련계를 강화하고 인민들로 하여금 유격대를 백방으로 지지성원하도록 하며 그들을 투쟁에로 적극 동원하는것은 매우 중요한 문제로 나섰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인민들과의 혈연적련계를 강화하는 한편 무장투쟁을 중심으로 온갖 반제력량을 묶어세우는 등 여러가지 형태의 대중투쟁을 결합시키시였다. 그 과정에 우리 나라에서의 첫 반일민족통일전선체인 조국광복회를 창건하시였다.

조국광복회창건은 혁명의 군중적지반을 강화하는 사업에서 획기적인 사변으로 되였다. 조국광복회가 창건됨으로써 반일민족통일전선운동은 항일무장투쟁과 밀접히 결합되여 보다 조직적이며 체계적으로 그리고 전국적범위에서 빨리 발전하게 되였으며 모든 반제력량을 나라의 해방을 위한 투쟁에 힘있게 떨쳐나서게 할수 있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항일유격대의 강화와 대중적지반의 공고화, 항일무장투쟁과 여러가지 대중투쟁의 밀접한 결합, 이 모든것이 반일민족해방투쟁에서 우리가 승리할수 있은 중요한 요인의 하나였다고 밝혀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들려주신 투쟁경험은 그야말로 제국주의, 식민주의를 반대하는 세계피압박인민들이 언제나 틀어쥐고나가야 할 고귀한 지침이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귀중한 가르치심을 받으며 나라의 독립과 민족의 해방을 위한 성스러운 투쟁에 나선 항쟁투사들중에는 나미비아의 대통령이였던 삼 누죠마도 있다.

삼 누죠마는 나라의 독립을 이룩하기 위한 투쟁의 길에서 시련과 난관이 막아설 때마다 위대한 수령님을 만나뵙고 그이의 가르치심에서 신심과 용기를 얻군 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삼 누죠마가 찾아올 때마다 나미비아의 식민지민족해방투쟁에서 제기되는 문제들을 하나하나 해결해주시였다.

주체75(1986)년 6월 삼 누죠마가 위대한 수령님을 만나뵙기 위하여 우리 나라를 방문하였을 때였다.

당시 나미비아항쟁투사들은 제국주의자들과 남아프리카인종주의자들의 악랄한 책동으로 말미암아 매우 어려운 조건에서 무장투쟁을 벌리고있었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제국주의자들과 남아프리카인종주의자들의 끈질긴 공세와 항쟁대오의 복잡한 내부형편때문에 안팎으로 마음고생이 많은 속에서도 혁명가의 절개를 굽히지 않고 억세게 싸워나가고있는 삼 누죠마를 따뜻이 맞아주시고 그의 투쟁정신을 높이 평가해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그들에게 혁명투쟁은 언제나 긴장한 정세속에서 더 빨리 발전하게 된다고 고무해주시면서 혁명을 하고있는 나라들은 강자와 맞설수록 더욱 견결하여야 합니다, 우리 나라에 도깨비는 복숭아나무몽둥이로 치고 도적은 칼로 막아야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우리 함께 단결하여 투쟁하면 승리는 반드시 우리에게 있을것입니다라고 뜨겁게 교시하시였다.

이날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삼 누죠마에게 예로부터 큰 나라들은 앞잡이들을 내세워 다른 나라들을 통치하는 수법을 많이 써왔다고, 나미비아인민들이 제국주의자들과 반동세력에게 추종하지 않고 자주적으로 투쟁한다면 반드시 승리할수 있다고 가르쳐주시였다. 그러시면서 나미비아의 실정과 적아간의 력량관계를 잘 타산한 기초우에서 정규전이 아니라 유격전을 벌리면서 적들에게 된타격을 가할데 대한 문제, 인민들속에 들어가 선전사업을 적극 진행하여 광범한 인민대중을 민족해방투쟁에 조직동원할데 대한 문제를 비롯하여 여러가지 문제들에 대하여 참으로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삼 누죠마의 가슴은 뜨거운 격정으로 설레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교시를 심장에 새기고 자기 나라로 돌아간 삼 누죠마는 적들의 그 어떤 악랄한 책동에도 굴하지 않고 억세게 싸워 마침내 백인인종주의정권을 뒤집어엎고 그처럼 바라고바라던 독립의 새 아침을 맞이하게 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나미비아항쟁투사들이 무장투쟁의 기치를 추켜든 첫날부터 나라의 독립을 이룩하는 그날까지 오랜 세월 변함없이 나미비아인민들을 위하여 주실수 있는 모든 지원을 다 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식민지민족해방운동을 강화발전시키기 위하여 기울이신 로고에 대하여 이야기하자면 끝이 없다.

세계피압박인민들의 식민지민족해방투쟁을 힘있게 고무추동하고 진보적인류에게 삶과 투쟁의 표대를 마련해주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불멸의 업적은 인류자주위업의 전진과 더불어 길이 빛날것이다.

 

본사기자 정원준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8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