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3월 12일 《우리 민족끼리》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명언해설

《우리 식 사회주의는 우리 인민의 행복의 요람이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이 명언에는 우리 식 사회주의가 없이는 우리 인민의 보람차고 행복한 생활이 담보될수 없다는 심오한 사상이 담겨져있다.

사람은 누구나 값있고 존엄높은 삶을 누리면서 행복하게 살아갈것을 요구한다. 그러나 온갖 지배와 예속을 반대하고 존엄있고 보람찬 생활을 누리려는 인민대중의 지향과 념원은 어느 사회에서나 다 이루어지는것이 아니다.

그것은 오직 인민을 모든것의 진정한 주인으로 내세우고 모든것이 인민을 위하여 복무하는 우리 나라 사회주의사회에서만 실현될수 있다.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는 인민들에게 자주적이며 창조적인 생활을 마련해주는 가장 우월한 사회주의이다.

온갖 예속과 구속에서 벗어나 자주적이며 창조적인 삶을 마음껏 누리려는 우리 인민의 념원은 정치생활, 경제생활, 사상문화생활의 모든 분야에서 빛나게 실현되고있다.

자주적존엄과 권리는 사회적인간의 생명이다. 사람은 자기의 존엄과 권리를 지키면서 살아갈 때만이 값있고 보람있는 삶을 누릴수 있다. 물질생활이 아무리 풍족하다고 하여도 자주성을 떠난 인간은 살아도 죽은 목숨이며 그런 인간에게 있어서 진정한 삶과 행복이란 생각조차 할수 없다. 우리 인민이 누리고있는 정치생활은 자주성을 생명으로 하는 사회적인간의 가장 값높은 생활이며 그 무엇에도 비길수 없는 가장 귀중하고 보람있는 생활이다.

인민이 주인으로 되고있는 우리 나라 사회주의사회에서는 누구나 동등한 정치적권리를 가지고 모든 주권행사와 국가관리에 주인답게 참가하고있다. 평범한 로동자, 농민, 지식인들이 최고인민회의 대의원으로 선거되여 나라의 정사를 론하며 근로자들이 당과 근로단체를 비롯한 정치조직들에서 정치생활을 하면서 자기의 정치적생명을 빛내여나가고있는것이 우리 식 사회주의의 참모습이다.

사회주의사회에서 인민들의 평등하고 유족한 생활은 당과 국가의 인민적시책에 의해서만 보장되게 된다.

우리 인민은 국가로부터 무상치료, 무료교육의 혜택을 받고있을뿐아니라 온갖 세금제도가 철페되여 세금이라는 말조차 모르고 살고있다. 부모없는 아이들과 돌볼 사람이 없는 늙은이들의 생활을 국가가 책임지고 돌봐주고있으며 영예군인들과 공로자들을 우대하고 내세워주는것이 사회적기풍으로 되고있다. 우리 당의 숭고한 미래사랑에 떠받들려 육아원, 애육원들이 아이들의 궁전으로 훌륭히 일떠서 원아들이 부모없는 설음을 모르고 살고있으며 장애자, 년로자들이 당과 국가의 은정속에 아무런 불편도 없이 보람찬 삶을 누리고있는것은 고마운 우리 나라 사회주의제도하에서만 찾아볼수 있는 긍지높은 현실이다.

참으로 우리 나라 사회주의제도는 인민들에게 가장 보람있고 행복한 생활을 마련해주는 인간사랑의 화원이고 행복의 보금자리이며 영원한 삶의 터전이다. 사회주의조선에 대한 국제사회의 칭송의 마음이 그리도 열렬한것은 우리 식 사회주의가 바로 인류가 세기를 두고 간절히 바라온 꿈이 현실로 꽃피고있는 리상사회이기때문이다.

오늘 인민대중중심의 우리 식 사회주의는 사회주의의 위대한 수호자이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높이 모시여 승리의 한길을 따라 힘차게 전진하고있다. 경애하는 원수님의 현명한 령도에 의하여 당과 국가활동의 최고원칙이 변함없이 고수되고 사회주의본태가 꿋꿋이 지켜지고있다. 인민대중제일주의의 기치높이 우리 식 사회주의를 인민의 리상향으로, 참된 삶과 행복의 요람으로 세계의 상상봉에 우뚝 올려세우려는 우리 당의 의지는 억척불변이다.

우리 인민과 인민군장병들은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원수님의 령도따라 위대한 수령님들께서 마련해주시고 지켜주고 가꾸어오신 행복의 요람 우리 식 사회주의를 더욱 찬란히 빛내여나갈것이다.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9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