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3월 12일 《우리 민족끼리》

 

민족의 화해단합과 평화번영의 리정표, 실천강령

 

지금 온 겨레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북남관계발전과 평화번영, 조국통일을 위한 투쟁에서 더 큰 전진을 이룩할 커다란 신심과 락관에 넘쳐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온 민족이 〈력사적인 북남선언들을 철저히 리행하여 조선반도의 평화와 번영, 통일의 전성기를 열어나가자!〉, 이 구호를 높이 들고나가야 합니다.》

판문점선언과 9월평양공동선언은 북과 남이 뜻과 힘을 합쳐 민족의 운명을 우리 자신의 손으로 개척해나갈것을 확약한 민족자주, 민족단합의 선언, 평화와 통일의 선언이다.

판문점선언은 북남관계의 전면적이며 획기적인 개선과 발전을 이룩함으로써 끊어진 민족의 혈맥을 잇고 공동번영과 자주통일의 미래를 앞당겨나갈데 대한 문제, 조선반도에서 첨예한 군사적긴장상태를 완화하고 전쟁위험을 실질적으로 해소하며 항구적이고 공고한 평화체제를 구축할데 대한 문제 등을 명확히 밝힌것으로 하여 조선반도의 평화와 번영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력사적인 리정표로 되고있다.

9월평양공동선언은 온 겨레의 지향과 요구에 맞게 판문점선언을 전면적으로 충실히 리행하여 북남관계발전을 더욱 가속화하며 민족의 화해단합과 평화번영의 새로운 전성기를 열어나가기 위한 실천강령이다.

력사적인 선언들의 매 조항들이 민족의 공동번영과 리익에 철저히 부합되는것으로 하여 선언들은 발표되자마자 온 겨레의 절대적인 지지와 찬동을 받고있으며 그 정당성은 날이 갈수록 확증되고있다.

력사적인 판문점선언과 9월평양공동선언이 채택된 후 북남사이에는 다양한 분야에서 실무접촉이 이루어지고 민족의 화해와 단합, 평화번영을 위한데서 일련의 성과들이 이룩되였다. 10. 4 선언발표 11돐기념 민족통일대회, 북남통일롱구경기, 북남태권도합동시범출연 등을 비롯하여 민족의 화해와 단합, 공동번영을 위한 협력과 교류들이 진행되였다.

짧은 기간에 북남사이에 이룩된 경이적인 성과들을 보며 온 겨레는 민족의 밝은 래일에 대한 굳은 확신을 가지고 판문점선언과 9월평양공동선언을 철저히 리행해나갈 굳은 결의를 다지고있다.

북과 남은 력사적인 선언들을 철저히 리행하여 북남관계를 신뢰와 협력의 관계로 더욱 발전시키고 민족의 화해단합과 조선반도의 평화보장을 위해 적극 투쟁하여야 한다.

력사적인 북남선언들의 철저한 리행에 북남관계의 지속적인 발전과 조선반도의 평화, 민족공동의 번영과 통일이 있다.

북과 남, 해외의 온 겨레는 그 어떤 정세하에서도 판문점선언과 9월평양공동선언을 철저히 리행함으로써 조선반도의 평화와 번영, 통일의 새시대를 더욱 힘차게 열어나가야 할것이다.

본사기자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9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