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10월 12일 《우리 민족끼리》

 

《9월평양공동선언》은 가장 정당한 민족공동번영선언

 

력사적인 《9월평양공동선언》은 온 겨레의 한결같은 지향과 요구에 맞게 판문점선언을 전면적으로 충실히 리행하여 북남관계발전을 더욱 가속화하며 민족의 화해단합과 평화번영의 새로운 전성기를 열어나가는데서 중요한 리정표로 된다.

하기에 북과 남, 해외의 온 겨레는 《9월평양공동선언》이 발표되자마자 적극적으로 지지환영하면서 민족적화해와 평화번영의 새시대를 열어나가기 위한 거족적투쟁에 한결같이 떨쳐나서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조성된 정세는 지금이야말로 북과 남이 과거에 얽매이지 말고 북남관계를 개선하며 자주통일의 돌파구를 열기 위한결정적인 대책을 세워나갈것을 요구하고있습니다.》

《9월평양공동선언》은 호혜와 공리공영의 원칙에서 교류와 협력을 더욱 증대시켜 민족경제의 균형적발전을 이룩해나가기 위한 민족공동번영선언이다.

이번에 북과 남은 《9월평양공동선언》에서 호혜와 공리공영의 원칙에서 교류와 협력을 더욱 증대시키고 민족경제를 균형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실질적인 대책들을 강구해나갈데 대한 문제를 밝혔다. 이와 함께 북과 남이 화해와 단합의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우리 민족의 기개를 내외에 과시하기 위하여 다양한 분야의 협력과 교류를 적극 추진할데 대한 문제도 구체적으로 명시하였다.

보는바와 같이 《9월평양공동선언》에는 북남관계의 전진을 더욱 힘있게 추동하민족적화해와 평화번영의 새로운 시대를 계속 이어나가기 위한 실천적문제들이 구체적으로 밝혀져있다.

호혜와 공리공영의 원칙에서 교류와 협력을 더욱 증대시켜 민족경제를 균형적으로 발전시키는것은 현시기 중요한 문제이다. 북과 남이 각 분야에서 힘을 합쳐나가는것은 쌍방에 다같이 리로우며 우리 민족을 위하여서도 좋고 통일을 위해서도 좋으면 좋았지 나쁠것이란 하나도 없다.

평화번영의 시대, 통일의 새시대를 하루빨리 열어나갈것을 바라는 겨레의 한결같은 지향과 요구가 반영되여있고 판문점선언리행의 성과에 토대하여 북남관계를 보다 높은 단계에로 발전시켜 통일에로 이어나가기 위한 실천적인 방도들이 상세히 밝혀져있는것으로 하여 《9월평양공동선언》은 가장 정당한 민족공동번영선언으로 된다.

새로운 평화의 궤도, 화해협력의 궤도에 올라선 북남관계를 획기적으로 발전시키는것은 전적으로 북과 남의 의지와 노력에 달려있다.

올해 세차례에 걸쳐 진행된 북남수뇌상봉과 회담, 4. 27선언과 《9월평양공동선언》의 채택, 평화와 번영, 통일의 미래를 락관하게 하는 소중한 성과들은 북과 남이 서로 뜻과 마음을 합치고 상대방을 존중하고 신뢰하는 립장과 자세를 가지고 성실하게 노력한다면 얼마든지 좋은 결실들을 이룩할수 있다는것을 뚜렷이 실증해주고있다.

지금 내외에서는 《<9월평양공동선언>은 정말 큰 의의를 가진다.》, 《70여년의 분렬력사를 뛰여넘는 하나의 동력이 만들어졌다.》, 《력사적인 <9월평양공동선언>을 열렬히 환영한다!》라는 목소리들이 련일 울려나오고있다. 이것은 《9월평양공동선언》이 비상한 감화력을 발휘하고있다는것을 보여주고있다.

북과 남, 해외의 온 겨레는 《9월평양공동선언》을 민족공동번영의 선언으로 높이 들고 그 관철을 위한 투쟁에 한사람같이 떨쳐나서야 할것이다.

본사기자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8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