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8월 28일 《우리 민족끼리》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조선청년운동에 대하여 하신 교시 (발취)

 

《조선청년들은 우리 혁명의 발전과 더불어 영광스러운 투쟁의 길을 걸어왔습니다. 조선혁명의 개척기로부터 오늘에 이르는 전행정에 청년들은 혁명의 전위로서의 역할을 훌륭히 수행하여왔으며 우리 혁명을 옹호고수하고 승리적으로 전진시키는데 불멸의 공헌을 하였습니다.

 

《조선청년들은 조국의 독립과 해방을 위하여, 청년들의 자유와 권리를 위하여 오랜 기간 줄기찬 투쟁을 벌려왔습니다.

 

《항일혁명의 빛나는 전통을 이어받은 조선청년운동은 해방후 우리 당의 정확한 령도밑에 자랑스러운 발전의 길을 걸어왔습니다.

 

《우리 나라의 각계각층 청년들은 모두다 하나의 청년조직에 굳게 뭉쳐 혁명발전의 매 단계에서 자기앞에 맡겨진 중대한 사명을 훌륭히 수행하였습니다. 우리의 미더운 남녀청년들은 해방후 새 조선을 건설하는 어려운 투쟁에서와 조국의 운명을 판가리하는 가렬한 조국해방전쟁에서 그리고 전후복구건설과 사회주의건설을 위한 장엄한 투쟁에서 청춘의 슬기와 용맹을 남김없이 발휘하였으며 조국청사에 길이 빛날 불멸의 업적을 쌓아올렸습니다.

 

《혁명과 건설에서 우리 인민이 이룩한 모든 빛나는 승리와 성과들에는 우리의 수백만 남녀청년들의 영웅적투쟁과 고귀한 노력이 깃들어있으며 조국땅 이르는 곳마다에 일떠선 로동당시대의 대기념비적창조물들은 당과 혁명을 위하여 모든것을 다 바쳐싸운 우리 청년들의 불멸의 위훈을 상징하고있습니다.

 

《청년전위로서 당이 바라는대로 살며 당과 운명을 같이하려는것이 오늘 우리 나라 청년들의 확고한 신념으로, 의지로 되고있습니다. 우리 당과 인민은 이런 훌륭하고 기특한 새 세대 청년들을 혁명의 후비대로 가지고있는것을 커다란 자랑으로 여기고있습니다.

 

《당과 혁명에 끝없이 충실한 청년들이 있음으로 하여 우리 혁명의 종국적승리는 확고히 담보되여있으며 우리 조국의 미래는 휘황찬란합니다.

 

《우리 당의 현명한 령도밑에 자기 위업의 정당성을 굳게 믿고 찬란한 미래를 향하여 용감하게 전진하는 조선청년들의 앞길에는 오직 승리와 영광만이 있을것입니다.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8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