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4월 15일 《우리 민족끼리》

 

인류의 심장속에 영생하시는 위대한 태양

 

인류공동의 명절인 태양절이 왔다.

인류의 새봄을 안아오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탄생일을 맞이하는 세계 진보적인민들은 커다란 기쁨과 환희에 넘쳐있다. 세계의 방방곡곡에서 태양절경축준비위원회들이 결성되여 다양한 경축행사들이 진행되고있으며 진보적인류는 위대한 수령님에 대한 다함없는 경모의 정으로 가슴설레이고있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업적토론회에 참가한 백두산체스꼬조선친선협회 제1부위원장은 김일성동지는 주체사상을 창시하시고 그에 기초하여 조선의 당과 국가, 군대를 건설하신 조선인민의 영원한 수령이시다. 김일성동지께서 세계사회주의운동의 강화발전과 반제자주위업실현에 쌓으신 거대한 업적은 길이 빛날것이다.》라고 강조하였다.

베닌정당은 위대한 수령님의 탄생일을 맞으며 발표한 자기의 성명에서 사회주의조선의 시조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영원한 주석이신 김일성각하의 탄생 106돐을 뜻깊게 경축하는 조선인민에게 열렬한 축하를 보낸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김일성주석께서는 반일인민유격대를 창건하시고 무장투쟁으로 나라의 해방을 이룩하시였다. 그이께서는 사회주의건설을 승리에로 조직령도하시여 자주, 자립, 자위로 위용떨치는 사회주의국가를 일떠세우시였으며 세계자주화위업수행에 불멸의 업적을 쌓아올리시였다. 자주시대를 개척하시고 인류자주위업의 승리적전진을 위하여 한생을 바치신 김일성주석께서는 진보적인민들의 심장속에 주체의 태양으로 영생하실것이다.》

먄마 미트 타르모출판사 총사장은 이렇게 말하였다.

김일성주석은 인민의 행복과 나라의 부강번영, 인류자주위업실현을 위해 모든것을 바치신 위인중의 위인이시다. 그이는 한 세대에 두 제국주의를 타승하시고 인민대중중심의 사회주의제도를 일떠세우시여 조선인민의 세기적념원과 숙망을 찬란한 현실로 펼쳐주신 걸출한 수령이시다. 그이께서 쌓아올리신 불멸의 업적은 인류의 마음속에 영원히 간직되여있을것이다.》

인디아 김정일로작연구회 위원장은 인류사는 수많은 명인들을 기록하고있지만 김일성주석처럼 세기를 이어가며 만민의 칭송과 흠모를 받고계시는분은 일찌기 없었다고 하면서 그이는 반제자주의 기치를 높이 드시고 세계자주화위업을 주도해나가신 희세의 정치원로이시며 숭고한 인간애와 덕망으로 천하를 감동시키신 불세출의 대성인이시라고 찬양하였다.

먄마동종의학과학연구소 소장은 조선인민과 함께 세계 진보적인민들은 김일성주석의 탄생 106돐을 인류공동의 명절로 뜻깊게 경축하고있다고 하면서 다음과 같이 언급하였다.

김일성주석은 자주시대를 개척하시고 승리적으로 전진시키시였으며 한없이 고결한 풍모를 지니시여 만민의 다함없는 흠모를 받으신 희세의 정치원로이시다. 그이께서는 조선혁명뿐아니라 세계혁명앞에 거대한 공헌을 하시였다.》

에티오피아 물공사건설기업소 부지배인은 다음과 같이 말하였다.

김일성주석께서는 정력적인 령도로 사회주의조선의 부강번영을 위한 튼튼한 토대를 마련하시였다. 그이께서는 한 세대에 두 제국주의강적을 타승하시였으며 조선을 자주성이 강한 사회주의국가로 전변시키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은각하께서 위대한 김일성주석과 김정일각하의 사상과 위업을 받들어 조선을 승리의 한길로 령도하신다.》

방글라데슈주체사상연구소 탕가일지부 위원장, 부위원장, 서기장들은 《인류자주위업의 승리적전진을 위하여 한평생을 바치신 김일성주석께서는 주체의 영원한 태양으로 만민의 마음속에 영생하신다.》고 말하였다.

나이제리아 김일성-김정일주의연구소조 위원장은 김일성주석께서는 비록 서거하시였으나 태양이 영원하듯이 그이의 사상과 위업은 길이 빛나고있다고 강조하였다.

그렇다. 태양이 없는 생명체의 존재에 대해 생각할수 없듯이 세계인민들은 태양을 따르는 해바라기마냥 우리 수령님을 인류의 영원한 태양으로 우러러 따르고있다.

흐르는 세월과 더불어 어버이수령님을 따르는 진보적인민들의 마음은 더욱 뜨거워질것이다.

20세기를 빛내이시고 자주의 새시대를 펼치신 절세의 위인이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는 주체의 영원한 태양으로 진보적인류의 심장속에 영생하실것이다.

본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