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되돌이
떡취(수리취)나물(200g)
상 품 명 : [떡취(수리취)나물(200g)]
생 산 지 :
내     용 : 제품명 : 말린 취나물(떡취)
중량(알속무게): 200g
포장재질 : 폴리에틸렌
보관 및 취급방법 : 건조하고 서늘하며 통풍이 잘되는 곳
수출회사: 조선민족경제협력련합회 개선총회사


우리 나라의 북부 자강도, 함경남도, 량강도의 산악지역에서 절로 자라는 자연산 떡취를 채집하여 오래동안 두고 드실수 있도록 끓는 물에 데쳐서 진공건조하여 포장하여 수출하고있습니다.

[ 떡취 ]

과명, 속명 : 국화과, 수리취속
다른 이름 : 떡취, 산우방
특 징 : 키는 0.5-1m 잎은 난형이며 잎 뒤면에 흰색의 털이 있음
채취 시기 : 4-5월초
용 도 : 어린 잎은 식용,
식용 방법 : 데쳐 말리워 묵나물로 먹거나 떡을 해먹음.
꽃피는 시기 : 9-10월
생육 상태 : 여러해살이 풀
생태환경 : 양지바른 곳에 잘 자람.

예로부터 우리 나라에서는 음력 5월 수레바퀴모양의 수리취절편이 유명하였습니다. 이날에 바로 이 취나물로 수레바퀴모양의 떡을 빚어먹었다고 하여 이름을 떡취, 또는 수리취라고 합니다.
떡취는 지혈·부종·토혈 등 약용으로 리용하고 어린 잎을 채집하여 끊는 물에 데쳐서 말려서 산나물료리의 재료로 옛날부터 리용하여왔습니다.

취나물의 살이 무를 정도로 삶아서 찬물에 (하루정도) 우린후 꼭 짜서 각종 양념과 함께 무치어 산나물료리로 리용하거나 산나물비빔밥이나 국, 료리에 리용할수 있습니다. 각종 양념과 볶아서 료리에 리용할 경우는 살이 무를 정도로 삶아 몇시간동안 물에 우려 리용하셔도 됩니다.


[취나물의 효능]

취나물은 만성기관지염, 인후염 등이 있는 사람이 장복하면 효과적인데 목소리가 갈라지거나 말을 많이 해 목이 아플 때도 좋습니다.
성질이 따뜻해서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므로 순환이 안되여 생긴 근육아픔, 허리아픔, 머리아픔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타박상에는 즙을 짜서 바르면 효과적입니다. 무엇보다 그 향기가 사람을 유혹합니다. 취나물만의 독특한 향기는 종을 불문하고 공통적으로 비위를 좋게 하고 기분을 풀어줍니다. 이중 곰취나 참취는 최근 연구결과 항암효과가 매우 뛰여난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취나물 료리]
<재료>말린 취나물 30g, 간장 큰 숟갈로 2개, 된장, 고추장, 파, 마늘, 참기름, 깨소금 등.

<만드는법>
①깨끗한 취나물을 불구어 골라 끓는 물에 데쳐 헹굽니다.
②물기를 꼭 짭니다.
③데쳐낸 취에 된장, 고추장, 파, 마늘 등을 넣고 무치다가 참기름과 깨소금을 넣습니다.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8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