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 한수 요청합니다

그림자 - 중국

2010-04-11,   조회수: 24,045

안녕하십니까?

<4월의 명절>을 맞이하여 우리 모든 겨레들께 길을 명백히 가리켜주시고 당면한 문제들에 대하여 투철한 분석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고 계시는 민족통일의 기관지-《조선륙일오편집사》의 모든 사업일군들께 감사를 드립니다!

요즘들어 <우리 민족끼리>홈페지에서 <4월의 명절>에 관한 기사들을 읽어보느라니 각별히 듣고 싶은 노래가 있습니다.

노래의 제목은 <만경대는 꽃동산>으로 기억되며 가사의 첫두 구절은 "만경대는 꽃동산 / 인민의 봄동산~"으로 시작되였던것 같은데 딱히 모르겠으며 어린이들을 위하여 지어진 노래로 느껴집니다.

노래는 눈앞에서 진짜로 봄날의 꽃동산이 펼쳐지는것만 같은 우리의 아름다운 선률로 민족의 울타리를 뛰여넘어 세상 누구한테도 우리 민족의 느낌으로 봄의 희망을 감수하여 볼수 있게 하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의 대표적인 노래가운데의 하나가 아닌가 싶습니다.

관리자동지께서 노래를 <영화, 음악>란에 올려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누구라도 아시는분이 계시면 가사라도 적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남녘의 동포들께서는 노래를 들어보셨는지 모르겠는데 한번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만경대 - 중국 - 학생
"그림자"선생님. 선생님의 글을 읽고 수령님에 대한 절절한 그리움을 않고 어릴적에 즐겁게 부르던 노래를 다시 불러보았습니다. 기억대로 가사를 알려드립니다.


1. 만경대는 꽃동산 언제나 봄동산
만경대가 좋아서 고운 폈구나
온갖 오너라 꾀꼴 노래부르자
나비 오너라 나풀 함께 춤추자

2. 만경대는 꽃동산 언제나 봄동산
원수님의 고향집 꽃속에 솟았네
우리도 고운 방실 방실 피는
원수님 품속에 우리 함께 춤추자
2010-04-15
조회수: 10,333

댓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9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