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 식

 

핀란드단체 우리 공화국의 예술발전면모를 소개

 

 핀란드조선협회가 2012년 8월 28일 인터네트홈페지에 경애하는 김정은동지의 사진문헌을 모시고 우리 공화국의 예술발전면모를 소개하는 글을 올렸다.

글은 최근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에서 진행된 모란봉악단의 공연이 높은 경지에 이른 조선예술의 발전면모를 과시하였다, 김정은령도자께서 친히 지도해주신 모란봉악단은 공연무대에서 조선노래들과 함께 세계명곡들도 훌륭히 연주하였다고 전하였다.

조선의 문화 및 사회생활이 나라의 지도사상인 주체사상에 기초하여 급속한 발전을 이룩하였다고 글은 지적하였다.

글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정력적인 령도밑에 우리 공화국에서 1970년대에 일어난 문학예술혁명이 온 사회의 주체사상화를 적극 추동하였으며 고난의 행군, 강행군시기에도 문학예술이 제국주의자들의 반공화국압살책동을 짓부시는데서 커다란 역할을 한데 대하여 서술하고 다음과 같이 강조하였다.

번영하는 강성국가를 건설하려는것은 조선인민의 드팀없는 의지이다. 모란봉악단의 공연장면은 강성부흥하는 조선의 모습이며 제국주의자들의 봉쇄와 압살책동속에서도 조금도 굴하지 않고 랑만과 희열, 행복에 넘친 조선인민의 밝은 얼굴이며 승리한 사회주의조선의 참모습이다.

이전페지  차례  다음페지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9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