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10월 24일 로동신문

 

민족유산보호사업은 전국가적, 전인민적인 사업

 

견지하여야 할 기본원칙

 

주체성의 원칙과 력사주의원칙, 과학성의 원칙은 민족문화유산을 보호하고 계승발전시켜나가는데서 일관성있게 견지하여야 할 기본원칙이다.

민족유산보호사업에서 주체성의 원칙을 지킨다는것은 민족유산보호와 관련하여 나서는 모든 문제를 우리 인민의 지향과 민족적풍습, 감정정서에 맞게 풀어나가는것을 말한다.

민족유산보호사업에서 력사주의원칙을 지킨다는것은 민족문화유산을 계승발전시키는데서 해당 사회와 력사적시기의 특성에 맞게 옛 모습을 살려 보존관리한다는것을 말한다.

다른 모든 사업에서와 마찬가지로 민족유산보호사업도 과학화하지 않으면 높은 성과를 거둘수 없다.

민족유산보호사업에서 이와 같은 원칙들을 견지하기 위해서는 우선 민족문화유산의 특성과 평가기준, 계승의 대상과 구체적방도를 주체적립장에서 연구하고 우리 인민의 요구와 감정정서에 맞게 발전시켜야 한다.

또한 력사유적과 유물을 원상대로 보존관리하기 위한 대책을 철저히 세워야 한다.

국보적의의를 가지는 유적유물들을 보존관리하는데 깊은 관심을 돌리며 가치있는 유적유물들을 더 많이 발굴하여 민족문화유산의 보물고를 더 풍부히 해나가야 한다.

우리 민족의 우수성을 부정하는 허무주의적경향과 유적유물을 손상시키는 현상과 강한 투쟁을 벌려야 한다.

민족유산보호사업을 발전하는 현실의 요구에 맞게 과학화하여야 한다.

민족유산보호부문에서는 과학연구기관들과의 련계밑에 력사유적과 유물보존관리에 새로운 과학기술성과들을 적극 받아들이며 력사유적과 유물들, 명승지와 천연기념물들, 국가비물질문화유산들을 자료기지화하고 그에 대한 정보교류를 활발히 벌려야 한다.

모든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열렬한 조국애를 지니고 나라의 귀중한 재부인 민족문화유산을 보존관리하기 위한 사업에 적극 참가하여 슬기롭고 재능있는 우리 민족의 찬란한 력사와 문화를 더욱 빛내여나가야 할것이다.

 

본사기자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9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