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9월 10일 로동신문

 

사회적안정실현을 위한 중국당과 정부의 조치들을 지지한다

 

중국 홍콩에서 폭력분자들의 란동으로 사회적안정이 파괴되고 주민들의 생명안전이 계속 위협당하고있다.

홍콩특별행정구정부 보안국 국장은 최근에 있은 시위에서 폭력분자들이 경찰측과 대치하면서 약 100개의 화염병을 던졌다고 말하였다. 그는 폭력분자들이 철도와 비행장 등에서 제멋대로 파괴활동을 벌리고 도로를 차단하였다고 하면서 무법천지의 위법 및 폭력행위는 부단히 격화되고있을뿐아니라 《테로》의 성격을 띠고있다고 강조하였다.

폭력분자들은 정부에 대한 사람들의 불만을 야기시킬 목적으로 주로 도로, 지하철도, 비행장 등 공공시설들에서 파괴행위를 일삼으며 란동을 부리고있다. 그로 하여 커다란 사회적물의가 일어나고있다.

홍콩특별행정구정부 운수 및 주택국 국장은 철도의 안전 및 운영에 엄중한 영향을 준 폭력분자들의 비법적인 행위는 사람들의 격분을 자아냈다고 하면서 32개의 철도역이 파괴되였다고 말하였다. 모두 90개에 달하는 철도역가운데 3분의 1이 공격을 받았으며 1일에는 15개 역이 파괴되였다.

폭력분자들은 특별행정구정부 본부와 립법회청사, 경찰본부 그리고 여러곳에 휘발유소이탄을 던졌으며 부식성액체, 벽돌 등을 가지고 경찰들을 공격하였다.

경찰들속에서 부상자들이 생겨나고 현지에 있던 인사들의 신변안전에 엄중한 위협이 조성되였다.

지난 1일에는 시위자들이 홍콩국제비행장일대에 비법적으로 집결하여 폭력적인 방법으로 비행장시설들을 파괴하고 도로차단, 뻐스정류소파괴, 방화 등의 방법으로 교통수단들의 운행에 장애를 조성하였다. 폭력분자들은 국기를 내리워 불태워버리기까지 하였다.

중국정부는 이러한 행위를 국가주권에 대한 도전, 《한 나라, 두 제도》원칙의 한계선에 대한 도전으로 간주하면서 매우 엄중시하고있다.

공정한 여론들은 홍콩사태와 소요의 밑바탕에 폭력분자들을 비호두둔하고 그를 사촉하는 막후세력의 주도세밀한 음모가 깔려있다고 주장하고있다. 홍콩에서 불안을 야기시키고 《한 나라, 두 제도》원칙을 훼손시켜 중국본토에 《색갈혁명》을 류포시키려고 획책하고있다는것이다.

지난 3일 홍콩경찰측은 기자회견을 열고 폭력분자들이 질서유지에 나선 경찰들과 그 자녀들에게 가한 엄중한 생명안전위협자료들을 렬거하였다. 칼을 소지한 3명의 범죄자가 경찰을 공격하여 부상을 입힌 일도 있다.

그런데 미국의 정객들은 홍콩경찰측이 엄격하고 공정하게 법을 집행하는데 대해 시비하면서 중국의 내정에 계속 간섭하고있다.

미국회 하원 외교위원회 위원장, 상원소수파지도자를 비롯한 국회의원들은 시위자들이 최근에 《존경할만 한 용기를 보여주었다.》는 등으로 그들을 폭력행위에로 부추기면서 중국정부의 홍콩정책을 헐뜯고 홍콩특별행정구정부가 법에 따른 조치를 실시한데 대해 비난하였다.

홍콩특별행정구주재 외교부특파원공서 대변인은 미국회 의원들의 발언은 흑백을 전도하고 나쁜자들을 사촉하며 홍콩문제와 중국의 내정에 로골적으로 간섭하는것으로 된다, 이로써 미국의 횡포성, 오만성이 다시금 드러났다, 개별적인 미국회 의원들은 거짓말을 하고 폭도들을 공공연히 미화하면서도 치욕을 참아가며 직무를 수행하고있는 홍콩경찰에 대해서는 트집을 잡고있다, 미국은 자국에서 일어나는 이와 같은 폭행을 무자비하게 힘으로 진압하고있는데 이러한 허위적인 이중기준과 철면피한 강도적론리는 정의감을 가진 사람들의 격분을 자아내고있다고 단죄하였다.

홍콩사태가 복잡해질수록 법집행의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는것으로써 나라의 주권과 안전, 리익을 수호하고 《한 나라, 두 제도》원칙을 고수하려는 중국당과 정부의 립장과 의지는 더욱 확고해지고있다.

우리는 사태를 해결하기 위하여 중국당과 정부가 취하고있는 조치들을 지지하며 홍콩의 정치정세가 하루빨리 정상궤도에 들어서기를 바라고있다.

 

본사기자 조택범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9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