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8월 19일 로동신문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국가품질감독체계를 세워주신 70돐 기념보고회 진행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국가품질감독체계를 세워주신 70돐 기념보고회가 18일 중앙로동자회관에서 진행되였다.

내각부총리 임철웅동지와 품질감독부문 일군들, 근로자들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기념보고를 국가품질감독위원회 위원장 리철진동지가 하였다.

보고자는 우리 식 국가품질감독체계의 자랑찬 70년의 발전행로에 어려있는 절세위인들의 불멸의 령도업적에 대하여 언급하였다.

해방후 북조선림시인민위원회의 첫 의정으로 연필생산문제를 토의하시면서 연필의 질을 제고하는데 깊은 주의를 돌릴데 대하여 가르쳐주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주체38(1949)년 8월 18일 국가적인 품질감독체계를 세워주시고 혁명발전의 매 시기, 매 단계마다 나라의 품질감독사업발전을 위한 방향과 방도를 뚜렷이 밝혀주시였다고 그는 말하였다.

그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김일성종합대학에서 혁명활동을 벌리시던 시기에 제품검사에서 나서는 근본원칙과 기본요구에 대하여 전면적으로 밝혀주시였으며 품질감독사업에서 새로운 전환을 일으켜나가도록 현명하게 이끌어주신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사상과 위업을 빛나게 실현해나가시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품질감독사업을 개선강화하기 위한 강령적지침을 마련해주시고 걸음걸음 손잡아 이끌어주시였다고 그는 강조하였다.

그는 절세위인들의 따뜻한 보살피심속에 지난 70년간 나라의 품질감독사업에서 커다란 성과가 이룩되여 경제발전과 인민생활향상에 적극 이바지한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보고자는 품질감독기관 일군들이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불멸의 령도업적을 옹호고수하고 길이 빛내이며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사상과 령도를 충정다해 받들어나가야 할것이라고 강조하였다.

전력, 석탄, 금속, 화학공업부문에서 품질감독사업을 과학적으로 진행하여 생산물에 대한 수요를 질량적으로 철저히 보장할데 대하여 그는 언급하였다.

그는 식료품, 의약품, 화장품을 비롯한 경공업제품들의 질을 세계적인 수준으로 끌어올리며 농축산물과 수산물생산 및 가공단위들의 현대화수준에 맞게 품질감독사업을 개선해나가야 할것이라고 말하였다.

품질감독기관들에서 제품질제고대책월간사업을 짜고들어 온 나라에 제품질제고를 위한 경쟁열풍이 일어나게 하며 국가품질감독체계를 더욱 완비하고 규격화사업과 계량계측사업, 검사검역사업을 비롯한 품질관리사업을 잘해나갈데 대하여 그는 언급하였다.

그는 품질감독기관 일군들이 자기가 검사한 제품을 당과 국가앞에, 인민앞에 전적으로 책임진다는 관점과 립장에서 품질검사를 과학적으로 엄격히 진행하며 품질감독원들의 실무수준을 끊임없이 높여야 할것이라고 말하였다.

보고자는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령도를 충직하게 받들어 품질감독사업에서 보다 큰 전진을 이룩함으로써 사회주의강국건설에 적극 이바지해나갈데 대하여 강조하였다.

 

【조선중앙통신】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9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