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6월 19일 로동신문

 

학교체육사업을 잘 짜고들어

향산군 향산고급중학교에서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학교들에서 체육사업을 강화하여야 학생들을 건장한 체력을 지닌 미래의 역군으로 튼튼히 준비시킬수 있으며 그들속에서 훌륭한 체육선수후비들을 많이 키워낼수 있습니다.》

위대한 수령님의 불멸의 령도업적이 깃들어있는 향산군 향산고급중학교에서 학교체육사업을 잘해나가고있다.

수십년전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교사와 체육관을 비롯한 학교건물을 조선식으로 훌륭히 짓도록 크나큰 은정을 베풀어주시였다.

위대한 수령님의 령도업적을 빛내일 불타는 마음을 안고 학교에서는 체육관에서 체육소조를 정상적으로 운영하여 지금까지 중앙과 도에서 진행된 수많은 경기들에서 우수한 성적을 쟁취하였다.

당조직의 지도밑에 학교일군들은 배구소조운영을 잘 짜고들도록 요구성을 높였다. 훌륭한 체육선수후비들을 키워내기 위해 장영희교원은 매 소조원의 체질과 능력에 맞게 다양한 육체훈련과 기초기술훈련지도를 방법론있게 하는데 지혜와 열정을 다 바쳤다.

하여 이 학교의 남, 녀배구소조원들은 도에서 진행된 경기들에서 20여차례나 우승하였으며 전국적인 체육경기대회에서도 여러차례 우수한 성적을 쟁취하였다.

현재 4. 25체육단과 기관차체육단을 비롯한 여러 중앙체육단에서 활약하고있는 선수들가운데는 이 학교 졸업생들도 있다.

학교에서는 지금 배구와 함께 롱구를 장려하기 위한 사업에도 큰 힘을 넣고있다.

 

 

글 및 사진 본사기자 백성근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9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