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4월 15일 로동신문

 

세계 진보적인류의 마음속에 영생하시는 불세출의 대성인

 

만민의 다함없는 지성이 깃든 선물들

 

상아조각 《만경대고향집》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탄생 65돐에 즈음하여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에서 우리 나라를 방문한 중국공산당대표단을 통하여 위대한 수령님께 올린 선물이다.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는 모택동주석과 주은래총리의 발기에 따라 선물을 준비하였다고 한다.

만경대고향집을 생동하게 형상하기 위하여 우리 나라에 파견된 전문가들은 만경대고향집과 그 주변의 모든것을 위치로부터 형태에 이르기까지 하나하나 구체적으로 료해하고 속사하였으며 심지어 나무잎과 꽃잎들을 견본으로 수집하였다.

상아조각 《만경대고향집》에는 만경대고향집과 만경대혁명사적관, 군함바위와 들메나무, 만경봉, 참관자들의 모습 등이 섬세하게 형상되여있다.

중국공산당대표단 단장은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를 만나뵈옵는 영광의 자리에서 선물을 드리면서 다음과 같이 말씀올리였다.

《상아조각 〈만경대고향집〉은 이미 모택동동지께서 생전에 그 도면초안을 보고 비준하여주었으며 당중앙위원회의 깊은 관심속에서 완성한것입니다. 선물을 제작할데 대한 영예로운 과업을 받은 조각가들은 자기들의 모든 정력과 정성을 다 들여 만들었습니다.

이것은 우리 두 당과 두 나라 인민들사이의 관계가 그만큼 깊다는것을 말해주는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수지꽃병과 금공예 《말》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탄생 79돐에 즈음하여 우리 나라를 방문한 캄보쟈주석 노로돔 시하누크친왕이 올린 선물들이다.

그는 캄보쟈가 나아갈 길을 밝혀주시고 자기의 육체적생명을 지켜주신 위대한 수령님을 오래전부터 세계혁명과 세계사회주의운동의 탁월한 령도자로, 절세의 위인, 만민의 어버이로 경모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친히 그를 만나주시고 따뜻한 담화를 하시였다.

친선의 정이 넘치는 자리에서 노로돔 시하누크친왕은 위대한 수령님께 지성어린 선물들을 정중히 올리였다.

곤청색의 수지꽃병겉면에는 3송이의 아름다운 꽃과 나비가 형상되여있다.

금공예품은 화려하게 장식된 안장을 얹은 백마를 형상한것이다.

여러가지 보석으로 겉면을 장식하였으며 형상이 매우 정교하여 백마가 마치 살아움직이는듯 한감을 주는 공예품은 사각받침대우에 고정되여있다.

위대한 수령님께 선물을 올리면서 노로돔 시하누크친왕은 그이의 건강을 삼가 축원하였다.

 

본사기자 김수진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9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