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9월 7일 로동신문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0돐을 경축하여

 

국가도서전람회 개막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0돐경축 국가도서전람회가 개막되였다.

혁명의 성산 백두산에 오르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영상을 형상한 미술작품이 전람회장에 모셔져있다.

전람회장에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불후의 고전적로작들과 우리 나라와 세계 여러 나라에서 발행된 1만여종에 2만여부의 출판물들이 전시되여있다.

김일성전집》 증보판, 《김정일전집》을 비롯한 천출위인들의 불후의 고전적로작들과 사상리론적업적을 담은 도서들, 주체사상과 그 구현인 우리 당정책을 해설한 도서들 등이 조선로동당출판사관에 전시되여있다.

금성청년출판사, 문학예술출판사, 근로단체출판사관들에는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께서 창작하신 불후의 고전적명작들, 절세위인들의 불멸의 혁명생애와 령도업적을 수록한 총서작품들을 비롯하여 일군들과 근로자들, 청소년들에 대한 교양과 그들의 문화정서생활에 이바지할 도서들이 있다.

《혁명적인 사상공세에 관한 주체의 리론》, 《광명백과사전》, 《금수강산》, 《비동기전기기관차》, 《체육종목별 경기장규격》 등 여러 부문의 도서, 잡지, 사전, 화첩들이 사회과학출판사, 과학백과사전출판사, 외국문출판사, 외국문도서출판사, 철도출판사, 체육신문사관들에 전시되여있다.

교육도서출판사, 고등교육도서출판사에서는 주체교육발전에 쌓으신 절세위인들의 업적을 보여주는 도서들과 각종 교재, 참고서들을, 공업출판사, 농업출판사에서는 《군경제지도관리총서》, 《농작물해충도감》을 비롯하여 당원들과 근로자들의 정치리론수준과 기술실무수준을 높이는데 필요한 출판물들을 내놓았다.

총련관과 보급망관에는 《조국》, 《조선중학생》을 비롯한 각종 도서, 잡지 등과 절세위인들의 위대성과 불멸의 업적을 칭송하여 세계 여러 나라에서 출판한 도서들이 전시되여있다.

개막식이 6일 인민대학습당에서 진행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박광호동지와 관계부문 일군들, 출판부문 기자, 편집원들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개막사를 박광호동지가 하였다.

연설자는 공화국창건 70돐을 맞으며 열린 이번 국가도서전람회는 위대한 수령님들과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영원불멸할 사상리론적업적을 만대에 길이 빛내이며 우리 출판부문의 발전면모를 내외에 널리 과시하는 의의깊은 계기로 된다고 말하였다. 그는 출판부문 일군들과 근로자들이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를 우리 당과 혁명의 최고수위에 높이 모신 크나큰 긍지와 자부심을 가슴깊이 간직하고 당사상전선의 기수로서의 사명을 다해나갈데 대하여 강조하였다.

개막식이 끝난 다음 참가자들은 전람회장을 돌아보았다.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8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