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9월 6일 로동신문

 

승리자의 크나큰 긍지와 자부심을 안고 끊임없는 비약을 일으켜
공화국창건 일흔돐을 조국청사에 특기할 대축전으로 빛내이자

 

9월의 대축전장을 향하여

새형의 20㎥ V형압축기 생산

룡성기계련합기업소에서

 

공화국창건 70돐을 자랑찬 로력적성과로 맞이할 드높은 열의를 안고 떨쳐나선 룡성기계련합기업소의 일군들과 기술자, 로동자들이 얼마전 자력갱생과 과학기술의 위력으로 힘찬 투쟁을 벌려 새형의 20㎥ V형압축기를 제작하는 또 하나의 자랑찬 성과를 거두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기계제작기술의 최신성과에 토대하여 새형의 현대적기계설비들을 세계적인 수준에서 설계제작하고 계렬생산공정을 확립하여야 합니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일찌기 룡성기계련합기업소를 현지지도하시면서 압축기생산을 늘이고 종류도 늘일데 대하여 가르쳐주시면서 현대적인 선군주철공장과 선군압축기직장을 일떠세우도록 현명하게 이끌어주시였다.

당조직의 적극적인 지도밑에 련합기업소의 일군들은 대중의 앙양된 열의에 맞게 현장에 전투좌지를 정하고 중요대상설비생산을 진행하면서 동시에 새형의 20㎥ V형압축기를 제작하기 위한 조직정치사업을 박력있게 진행하였다.

련합기업소의 책임일군들은 이미 10㎥ V형압축기생산공정을 꾸려놓은 성과와 경험에 기초하여 새형의 20㎥ V형압축기를 짧은 기간에 만들기 위한 조직사업을 면밀하게 짜고들었다.

일군들은 현장에서 기술자, 로동자들과 함께 일하면서 10㎥ V형압축기에 쓰이는 부속품들을 그대로 리용할수 있게 하는데 중심을 두고 20㎥ V형압축기제작전투에서 서로의 창조적지혜를 합쳐나갔다.

새형의 20㎥ V형압축기를 제작하는데서 자기들이 맡고있는 임무의 중요성을 자각한 룡성기계설계연구소의 설계원들은 높은 민족적자존심을 지니고 세계적수준의 기계제품들을 우리 식으로 제작하기 위해 지혜와 열정, 피타는 노력을 기울여 빠른 시일안에 설계를 완성하고 압축기를 생산할수 있는 과학기술적담보를 마련하였다.

선행공정인 소재보장을 담당한 선군주철공장의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은 종전보다 더 큰 본체와 크랑크축 등을 생산하기 위한 전투를 힘있게 벌렸다. 실리있고 합리적인 방법들을 적극 받아들여 소재보장을 철저히 앞세우기 위한 이들의 투쟁에 의하여 새형의 압축기생산은 계획대로 추진되였다.

선군압축기직장의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도 압축기부분품가공 및 조립에서 혁신의 불바람을 세차게 일으켰다.

소재의 크기가 더 커진 조건에서 이들은 지구장비를 새로 갖추어놓고 현존설비들의 능력을 최대한 높이면서 완강한 전투를 벌려 빠른 시일내에 20㎥ V형압축기를 제작할수 있는 돌파구를 열어놓았다.

련합기업소의 일군들은 이미 생산되여 탄광이나 광산들에서 리용하고있는 압축기들에서 나타난 사소한 부족점들까지도 극복하기 위한 사업과 새형의 20㎥ V형압축기제작을 밀접히 결부시켜 압축기를 부단히 갱신하였다.

2제관직장의 로동자들은 새형의 20㎥ V형압축기의 청정계통을 보다 새롭게 하는데 적극 이바지하였다. 련합기업소의 일군들과 기술자, 로동자들의 피타는 탐구와 지칠줄 모르는 헌신에 의하여 새형의 20㎥ V형압축기제작전투는 한달 남짓한 기간에 빛나게 결속되였으며 시운전이 성과적으로 진행되였다.

우리의 힘과 기술, 우리의 자재로 제작된 새형의 20㎥ V형압축기는 이전에 생산하던 같은 능력의 압축기에 비해 무게와 부피가 훨씬 작은것은 물론 10㎥ V형압축기에 쓰이는 부속품을 거의 그대로 리용하게 되여있다.

사회주의경제건설에 총력을 집중할데 대한 당의 전투적호소를 심장으로 받들고 충정의 날과 달을 이어온 련합기업소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은 지금 새형의 압축기를 본격적으로 생산하기 위한 준비를 힘있게 다그치고있다.

 

본사기자 지혁철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8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