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9월 3일 로동신문

 

총공격전의 불길을 더욱 세차게 일으켜 승리자의

긍지드높이 9월의 대축전장에 떳떳이 들어서자

 

자력갱생기치높이 증산돌격운동에 총매진

남포시안의 공장, 기업소, 건설장들에서

 

공화국창건 70돐이 하루하루 다가오고있는 지금 남포시안의 일군들과 당원들, 근로자들이 자력갱생의 혁명정신과 애국적헌신성을 최대로 폭발시키며 증산돌격운동의 불바람을 세차게 일으켜나가고있다.

시안의 중요공장, 기업소들에 자립성과 주체성을 강화하는데서 중요한 의의를 가지는 생산공정들이 일떠서고 경공업공장들의 현대화가 적극 추진되여 증산의 동음을 울리고있다. 또한 여러 대상건설장들에서도 련일 혁신이 창조되고있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수행의 세번째 해인 올해에 경제전선전반에서 활성화의 돌파구를 열어제껴야 하겠습니다.》

시당위원회에서는 경제건설에 총력을 집중할데 대한 당의 전투적호소를 받들고 각급 기관, 기업소, 공장, 각 구역, 군, 협동농장당조직들에서 화선식정치사업을 진공적으로 벌려 혁신의 불길이 세차게 타번지게 하고있다.

공장, 기업소들과 건설단위의 일군들과 근로자들은 당의 전투적호소에 화답하여 자력갱생과 과학기술의 위력을 총폭발시키며 철야진군을 다그치고있다.

시당위원회 선전선동부의 일군들은 집중과 분산을 능동적으로 배합하면서 증산돌격운동이 벌어지는 시안의 중요공장, 기업소들과 기본대상건설장들에 선전선동력량을 기동적으로 파견하고있으며 각 구역, 군당조직들에서도 경제선동활동을 활기있게 전개해나가도록 하고있다.

시안의 선전선동력량이 총발동되여 집중포화, 련속포화, 명중포화를 들이대고 일군들이 이신작칙의 혁명적기풍을 높이 발휘하며 증산돌격운동의 앞장에서 기세좋게 내달리는 속에 인민경제 선행부문과 경공업부문, 건설부문에서 성과들이 이룩되고있다.

천리마제강련합기업소에 금속공업의 자립성과 주체성을 강화하는데서 큰 의의를 가지는 생산공정들이 련이어 일떠서 철강재증산투쟁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다.

최근 인발강관직장의 가열로에 고온공기연소기술을 확대도입한 련합기업소에서는 파철장입공정에 경파철프레스를 도입설치하는 등 많은 성과를 거두었다.

굴지의 철의 기지 대안중기계련합기업소에서 대형기계제작설비들을 CNC화하기 위한 투쟁을 줄기차게 벌려 눈에 띄는 성과들을 거두고있으며 발전설비생산과 대상설비생산에서도 련일 집단적혁신을 일으키고있다.

금성뜨락또르공장의 일군들과 로동계급도 뜨락또르생산에서 혁신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리고있다. 공장에서는 높이 세운 뜨락또르생산목표를 기어이 점령하기 위한 생산돌격전이 과감히 벌어지고있다.

대안친선유리공장, 대안전기공장, 대동강전기공장에서 자립적인 생산공정을 꾸리고 첨단과학기술성과를 도입하여 생산을 활성화하기 위한 투쟁이 힘있게 벌어지고있다. 또한 남포항만건설사업소에서도 집단적혁신의 불길이 세차게 타오르고있으며 남포유리그릇분공장에서는 년간 유리병생산목표점령에 박차를 가하고있다.

혁신의 불길은 경공업공장들에서도 타오르고있다.

시의 책임일군들은 종합식료공장과 학생가방공장, 기초식품공장의 면모를 일신시키며 생산을 정상궤도에 올려세우기 위한 사업을 틀어쥐고 강하게 내밀어 성과를 확대해나가고있다.

최근 짧은 기간에 수천㎡의 건축면적에 외장재를 바르고 연혁소개실과 제품진렬실을 새로 꾸린것을 비롯하여 전반적면모를 일신시킨 종합식료공장에서는 강냉이가공설비들의 가동을 시작하여 여러가지 강냉이가공식품수요를 보장할수 있는 밝은 전망을 열어놓고있으며 콩우유생산과 당과류생산공정에서도 정상화의 동음을 높이 울리고있다.

제품진렬실과 기술준비실, 도안실이 현대적미감에 맞게 꾸려진 학생가방공장과 위생문화적환경을 갖춘 기초식품공장에서도 생산을 늘이기 위한 줄기찬 투쟁이 벌어지고있다.

증산돌격운동의 불바람은 건설부문에서도 세차게 일고있다.

일군들이 현장을 타고앉아 화선식정치사업과 참신하고 혁신적인 일본새로 전투를 능숙하게 지휘하고 건설자들의 애국적헌신성이 남김없이 발휘되는 속에 그물우리양어장건설이 훌륭히 완공되고 양로원과 김치공장, 시양묘장건물골조공사가 기본적으로 결속되였으며 잇달아 여러 건축물들이 경쟁적으로 솟구쳐오르고있다.

의료기구공장을 새 세기의 요구에 맞게 개건하기 위한 사업이 본격적인 단계에 들어서 옛 모습을 찾아볼수 없게 변모되고있다. 2중, 3중전력공급체계가 완비된 시도시설계연구소에서는 건물의 내부를 일신하기 위한 개건공사가 힘있게 추진되고있다.

또한 강서구역경기장이 웅장한 자태를 드러내며 솟구쳐오르고 강서약수공장에서 새로 꾸린 약수목욕탕운영을 위한 준비사업이 마감단계에 이르렀다. 시안의 거리와 마을의 면모를 일신하며 전반적인 국토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투쟁에서도 눈에 띄는 성과들이 이룩되고있다.

뜻깊은 올해를 자랑찬 로력적성과로 빛내이려는 시안의 일군들과 당원들, 근로자들의 숭고한 애국심과 혁명적열의가 최대한 발양되는 속에 국가경제발전 5개년전략목표수행을 위한 증산돌격운동이 힘있게 벌어지는 전구들마다에서는 날에날마다 위훈이 창조되고있다.

 

특파기자 주창선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8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