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8월 20일 로동신문

 

건설에서 자기 지역과 지방의 특성을 적극 살려나가자

 

지방원료를 효과적으로 리용

사리원시주택보수사업소에서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모든 일군들과 당원들과 근로자들이 김정일애국주의를 마음속에 소중히 간직하고 내 나라, 내 조국의 부강번영을 위한 투쟁에 떨쳐나서도록 하여야 합니다.》

몇해전 사업소일군들인 민경일, 리철웅동무들과 종업원들은 외장재생산과 관련한 문제를 놓고 협의회를 가지였다.

중요하게 론의된것이 바로 도에 흔한 원료에 의거하여 생산을 정상화하자는것이였다.

하지만 기술적으로 해결해야 할 문제들이 적지 않은것으로 하여 가능성문제를 놓고 의견이 분분하였다.

이때 민경일동무가 조용히 일어서며 이렇게 말하였다.

《지방자재를 적극 리용하라는것은 당의 요구입니다.

누구나 이 사업을 당정책옹위전이라는 사상적인 문제로 보고 떨쳐나선다면 뚫지 못할 난관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말은 길지 않았지만 모두의 가슴을 세차게 울렸다.

곧 조직사업이 진행되였다. 일군들은 여러가지 색감원료를 찾기 위해 여러곳을 메주밟듯 다니였고 최신과학기술자료들을 가져다 기술자들에게 안겨주며 그들을 불러일으켰다.

일군들과 로동자, 기술자들은 기술적으로 걸린 문제를 풀기 위해 밤을 밝힌적도 한두번이 아니였다. 그들은 서로의 창조적지혜를 합쳐가며 기어이 지방원료를 가지고 외장재를 생산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였다.

그리하여 사업소에서는 외장재생산에서 많은 몫에 해당하는 원료를 도에 있는것으로 보장하면서 생산을 내밀수 있게 되였다.

사업소에서는 올해에도 수십t의 외장재를 생산하여 시의 면모를 일신시키는데 적지 않은 기여를 하였다.

나날이 변모되여가는 사리원시의 모습을 보며 사업소의 일군들과 로동자들은 자기 지방에 흔한 원료를 적극 리용하여 더 많은 외장재를 생산할 열의에 넘쳐있다.

 

특파기자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9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