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8월 10일 로동신문

 

인민대학습당에서 3만여건의 과학기술자료 보급

 

인민대학습당에서 과학기술보급활동을 활발히 벌려 경제강국건설에서 제기되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해결하는데 적극 이바지하고있다.

올해에 들어와서만도 30여개의 단위들에 우리 식의 주체적인 생산공정들을 확립하고 원료와 자재, 설비를 국산화하며 생산을 정상화하는데서 절실히 요구되는 3만여건의 과학기술자료들을 보급하였다.

당정책옹위전의 불길이 세차게 타오르고있는 평양무궤도전차공장에 달려나간 연구사들은 설비들을 현대화하고 무궤도전차의 기술상태를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는 수백건의 자료들을 보장해주었다.

또한 평양제약공장의 기술자들과 로동자들에게 《약물합성편람》, 《생물약물제조기술》, 《최신약제기술》을 비롯한 과학기술도서들과 잡지들을 보급하여 그들의 기술기능수준을 높여주고 제품의 질제고에 이바지하였다.

생산공정의 현대화에 필요한 가치있는 자료들을 가지고 금성뜨락또르공장, 승리자동차련합기업소에 나간 연구사들도 정보봉사활동을 활발히 벌려 뜨락또르와 자동차공업을 개발창조형공업으로 전환시키기 위한 사업을 적극 추동하였다.

이들은 또한 상원세멘트련합기업소, 김종태전기기관차련합기업소 과학기술보급실운영에 필요한 많은 자료들도 보내주어 근로자들모두가 현대과학기술을 소유하고 현실에서 제기되는 문제를 과학기술의 힘에 의거하여 자체로 풀어나가도록 하고있다.

 

【조선중앙통신】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8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