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탄생 106돐 경축연회 진행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 탄생 106돐 경축연회가 15일 인민문화궁전에서 진행되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위원장인 김영남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부위원장이며 당중앙위원회 부위원장인 최룡해동지,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이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회 부위원장이며 내각총리인 박봉주동지를 비롯한 당과 정부의 간부들과 우당위원장, 무력, 성, 중앙기관 일군들, 공로자들이 연회에 참가하였다.

태양절경축 재일본조선인축하단을 비롯한 해외동포축하단, 대표단 성원들, 반제민족민주전선 평양지부 대표가 연회에 참가하였다.

주조 외교 및 국제기구대표부부들, 무관부부들, 외국손님들이 여기에 초대되였다.

연회에서는 최룡해동지의 연설이 있었다.

연설자는 공화국창건 일흔돐이 되는 뜻깊은 해의 태양절을 맞이한 온 나라 강산에 어버이수령님에 대한 그리움이 더욱 뜨겁게 넘쳐흐르고있는데 대하여 말하였다.

그는 주체사상의 광휘로운 빛발로 조국과 혁명, 인류의 앞길을 환히 밝혀주시고 우리 인민의 운명개척과 세계자주화위업수행에 영구불멸할 업적을 쌓아올리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민족만대의 은인, 사회주의조선의 시조, 혁명의 대성인으로 영생하시는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그는 전체 인민군장병들과 인민들, 세계 진보적인류의 한결같은 마음을 담아 주체의 영원한 태양이시고 사회주의조선의 거룩한 영상이신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 가장 숭고한 경의와 영원무궁한 영광을 드리였다.

연설자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를 천세만세 높이 받들어모시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령도따라 사회주의승리봉을 향하여 힘차게 전진해나감으로써 위대한 수령님과 위대한 장군님의 애국념원, 강국념원을 반드시 실현할데 대하여 강조하였다.

전체 연회참가자들은 위대한 김일성민족, 김정일조선의 무궁한 번영과 주체의 사회주의위업의 최후승리를 위하여 잔을 들었다.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8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