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3월 14일 로동신문

 

교육조건과 환경을 개선하여

순천시 수복고급중학교에서

 

최근년간에 순천시 수복고급중학교가 몰라보게 달라졌다.

아담하면서도 환하게 꾸려진 교실들과 분과실들, 교육설비들과 실험설비들이 그쯘하게 갖추어진 물리, 화학, 생물실험실들과 자동차실습실…

학교의 어디를 가보아도 시대의 요구에 맞는 교육조건과 환경을 마련하기 위하여 애쓴 이곳 교직원들의 수고를 느낄수 있다.

하나하나의 실험기구들과 교편물들에도, 실험실들에도 후대교육사업에 깨끗한 량심과 진심을 바쳐가고있는 이 학교 일군들과 교직원들의 헌신적인 모습이 비껴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교시하시였다.

《교원들은 조국의 미래인 후대들을 키워내기 위하여 남모르는 노력을 기울이고있는 숨은 노력가, 숨은 혁명가들입니다.》

9년전 학교책임일군은 학교사업을 구체적으로 료해하는것으로부터 첫 사업을 시작하였다. 새로운 높이에 기준을 세워놓으니 해결해야 할 문제들이 적지 않았다.

특히 교육조건과 환경을 개선하는 문제는 매우 절박하였다. 학교교육사업을 시대의 요구에 맞게 개선하자면 결정적으로 교육조건과 환경문제를 풀어야 하였다.

어느날 교원협의회에서 그는 말하였다.

조국의 미래가 우리 교육자들의 어깨우에 실려있다는것을 명심하고 어려운 조건이지만 힘을 합쳐 학교사업에서 혁신을 일으키자.

그의 절절한 호소는 교원들의 심금을 뜨겁게 울려주었다.

학교의 책임일군들은 우에다 손을 내밀 생각부터 하지 않았다. 그들은 우선 교실들과 실험실들을 비롯한 교사내부를 변모시키는 공사부터 자체의 힘으로 시작하기로 결심하였다. 학교에서는 필요한 자재를 확보하는 사업에 달라붙었다.

일군들부터가 이 사업에 앞장섰다.

내세운 목표를 무조건 수행하기 위해 이신작칙하며 애쓰는 일군들과 달라져가는 학교의 모습을 보며 주저하던 교직원들도 신심을 가지고 나섰다.

학교에서는 앙양된 대중의 열의에 맞게 월별, 단계별목표를 구체적으로 세우고 그것을 무조건 제 날자에 수행하도록 요구성을 높이였다.

교실들과 실험실들을 비롯한 교사내부가 일신되기 시작하였다. 중앙현관홀이 새로 꾸려지고 매 복도마다에 상식소개판들을 비롯한 다양한 직관판들이 게시되였다.

또한 물리, 화학, 생물실험실 등이 훌륭히 꾸려지고 학교운동장이 번뜻하게 닦아져 교육사업에 더 잘 이바지하게 되였다.

이 학교 일군들의 사업에서 주목하게 되는 점이 있다. 그것은 학교후원단체들과의 긴밀한 련계밑에 교육환경개선을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내밀고있는것이다.

교실들을 다기능화하는데 필요한 설비들을 비롯하여 학교교육사업의 물질기술적토대를 마련하는데서는 순천린비료공장, 시량정사업소, 순천지구청년탄광련합기업소 순천소공구공장을 비롯한 후원단체들이 큰 역할을 하고있다.

지금 학교에서는 교육의 정보화를 높은 수준에서 실현하기 위한 사업, 교육조건과 환경을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사업 등이 새롭게 설계되고있다.

비상한 각오와 열정을 가지고 교육사업에서 새로운 전환을 일으켜나갈 불타는 결의가 이곳 일군들과 교직원들의 가슴마다에 차넘치고있다.

 

본사기자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8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