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3월 14일 로동신문

 

조국의 산들에 푸른 숲 우거지게 할 드높은 열의

산림연구원에서

 

불타는 애국심을 안고

산림조성학연구소에서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산림과학연구기관들에서는 나무육종과 산림조성, 산림보호관리에서 나서는 과학기술적문제들을 연구하여 풀어나가야 합니다.》

산림조성학연구소의 일군들과 과학자들이 당의 뜻을 높이 받들고 산림조성사업에서 일대 혁명을 일으키기 위한 투쟁에 한사람같이 떨쳐나 많은 성과를 이룩하고있다.

당조직에서는 연구소의 일군들과 과학자들이 짧은 기간에 모든 산들을 푸른 숲이 설레이는 보물산, 황금산으로 전변시키는데서 자신들이 맡고있는 책임감을 언제나 깊이 자각하고 연구사업에서 김정일애국주의를 높이 발휘해나가도록 화선식정치사업을 힘있게 벌리였다.

당조직의 지도밑에 이곳 일군들과 과학자들은 나무심기를 계절에 구애됨이 없이 사철 할수 있는 방법에 대한 연구에 큰 힘을 넣었다.

산림조성사업에서 일대 혁명을 일으켜 자연과의 전쟁인 산림복구전투의 승리를 앞당기는데서 계절에 구애됨이 없이 나무를 심는 문제가 얼마나 중요한가를 심장으로 절감한 이들은 그 해결을 위한 연구에 모든 지혜와 열정을 다 바치였다.

과학자들은 당의 사상관철전, 당정책옹위전의 불길을 세차게 지펴올려 봄철과 가을철만이 아니라 여름철에도 나무를 심을수 있는 과학기술적담보를 마련하는데서 많은 성과를 이룩하였다.

지난해에 나무심기를 계절에 구애됨이 없이 사철 할수 있는 방법연구에서 이룩한 성과를 넓은 면적의 여름철식수사업에 도입하여 사름률을 높은 수준에서 보장하는데 적극 기여한 이곳 일군들과 과학자들은 여름철식수방법을 과학기술적으로 더욱 완성하기 위해 힘찬 투쟁을 벌려나가고있다.

나무심기를 계절에 구애됨이 없이 할수 있는 방법에 대한 연구와 함께 심은 나무의 사름률을 높이기 위한 연구에서도 혁신을 일으켜나가고있다.

나무를 많이 심는것도 중요하지만 질적으로 심어 사름률을 높이는것이 더 중요하다고 하신 경애하는 원수님의 말씀을 심장깊이 새기고 이곳 일군들과 과학자들은 그 관철을 위한 투쟁을 줄기차게 벌려왔다.

이들은 우리 나라의 지대적특성과 현실적조건에 맞는 나무심기방법을 더욱 완성하며 선진과학기술성과들을 적극 받아들이고 새롭게 연구도입하여 심은 나무의 사름률을 결정적으로 높이기 위한 사업에서 지난 시기 많은 성과를 이룩하였으며 그것을 산림복구전투에 적극 도입하고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이들은 해당 단위들과의 련계밑에 사름률을 높이기 위한 방법들을 봄철나무심기가 진행되는 넓은 면적에 도입하기 위한 사업을 계획하고 실속있게 내밀고있다.

일반조림지에서와 같은 방법을 적용할수 없는 지대들에서 심은 나무의 사름률을 높이기 위한 연구도 심화시켜나가고있다.

지난 시기에 연구된 고흡수성수지의 특성을 더욱 개선하여 식물체가 물을 보다 효과적으로 리용할수 있도록 하는 방향에서 연구가 진행되고있다.

이들의 사업에서 주목되는것은 나무심기에 극히 불리한 지대에서 심은 나무의 사름률을 높이기 위한 연구이다.

탄광이나 광산지구의 버럭산을 비롯하여 일반적인 나무심기방법으로는 심은 나무의 사름률을 보장할수 없는 지역들을 수림화, 원림화하기 위하여 이곳 과학자들은 새로운 물주기체계를 나무심기에 연구도입하기 위한 사업에 달라붙었다.

이에 대한 기초시험들을 진행한데 토대하여 올해에는 나무를 심기 어려운 지대들에 실지 도입해보면서 사름률을 높이기 위한 연구를 보다 심화시켜나가게 된다.

앞으로도 이곳 일군들과 과학자들은 과학기술의 위력으로 산림복구전투의 승리를 앞당기기 위한 투쟁에 자신들의 지혜와 열정을 다 바쳐 보다 큰 성과들을 이룩해나갈것이다.

 

본사기자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8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