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3월 14일 로동신문

 

씨뿌리기철이 다가온다, 모든 힘을 봄철영농전투에로!

 

기계화비중을 높일 목표밑에

정평군에서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우량종자와 다수확농법, 능률적인 농기계들을 대대적으로 받아들이고 농사를 과학기술적으로 지어 알곡생산목표를 반드시 점령하며 축산물과 과일, 온실남새와 버섯생산을 늘여야 합니다.》

정평군의 일군들이 씨뿌리기준비에서 중시한 문제가 있다. 군안의 모든 농장들에서 씨뿌리는기계를 적극 리용하도록 하는 사업이였다.

한해농사성과는 씨뿌리기를 어떻게 하는가에 따라 크게 좌우된다. 이렇게 문제를 제기한 군일군들은 모든 협동농장들에서 큰모재배면적이 늘어난 조건에 맞게 씨뿌리기를 기술적요구대로 진행하기 위한 사업에 특별히 큰 힘을 넣었다. 그것은 씨앗들을 모판에 고르롭게 뿌리지 못하면 평당 씨뿌림량과 씨앗들이 차지하는 영양면적이 서로 차이가 나므로 연약한 모가 많이 생기고 모선률이 떨어져 소출에 적지 않은 영향을 주었기때문이다.

씨뿌리기를 철저히 과학기술적요구대로 해나가는데 알곡증수의 담보가 있다. 그러자면 씨뿌리기를 기계화해야 한다. 이런 관점에서 일군들은 군에서 제44차 전국농기계전시회 및 창안자회의에 출품하여 우수한 평가를 받은 씨뿌리는기계를 대대적으로 받아들이기로 결심했다. 경영위원회일군인 김달진동무가 창안한 이 기계는 지난 시기에 리용하던 씨뿌리는기계들에 비하여 여러 측면에서 우월하였다.

우선 여러가지 벼모종류의 씨뿌리기를 할수 있어 효과적이였다. 필요에 따라 씨앗이 떨어지는 구멍의 크기를 변화시켜 평당 씨뿌림량을 마음대로 조절할수 있었다. 이뿐아니라 마른 씨앗은 물론 작게 싹틔운 씨앗과 피복한 씨앗들의 씨뿌리기도 할수 있어 좋았다. 중요하게는 정밀도가 높은 수준에서 보장되고 사람의 손으로 씨뿌리기를 할 때보다 로력이 적게 들어 실리적이였다.

군안의 모든 협동농장들에서 이 기계를 받아들이면 씨뿌리기에서 과학기술적요구를 지키면서도 적지 않은 로력을 절약할수 있었다.

일군들은 농산작업의 기계화비중을 더욱 높일데 대한 당의 뜻을 다시금 깊이 새겨보며 이 기계를 받아들이기 위한 조직사업을 빈틈없이 짜고들었다. 협동농장일군들과 작업반초급일군들만이 아니라 기술자, 기능공들을 대상으로 한 모임에서 이 기계의 구조와 동작원리를 인식시킨 후 그 리용방법에 대한 보여주기사업을 실속있게 진행하였다.

모든 협동농장들에서 이 기계를 받아들이기 위한 사업이 활기있게 전개되였다.

협동농장들의 일군들은 알곡증산을 위한 또 하나의 담보가 새로운 씨뿌리는기계를 받아들이는데 있다는것을 명심하고 기술자, 기능공들을 불러일으켜 지혜와 힘을 합쳐나갔다.

결과 군안의 모든 협동농장들에서 빠른 기간에 제작전투가 힘있게 추진되여 올해의 씨뿌리기를 이 기계로 할수 있는 준비가 성과적으로 갖추어지게 되였다.

우량종자와 다수확농법, 능률적인 농기계들을 대대적으로 받아들이고 농사를 과학기술적으로 지을데 대한 당의 뜻을 높이 받들고 씨뿌리기준비에서부터 중심고리를 찾아 현실적대책들을 세워나가고있는 이곳 일군들과 농업근로자들의 헌신적인 노력은 좋은 결실을 안아올것이다.

 

리충일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8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