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3월 14일 로동신문

 

일군의 생명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는 다음과 같이 말씀하시였다.

《일군들은 자기 부문, 자기 단위의 일은 자기가 전적으로 책임진다는 립장에서 맡은 사업을 혁명적으로 해나가야 합니다.》

일군의 능력과 기질을 보충해주는 자양분이며 활력과 투지를 북돋아주는 원동력인 혁명성,

오늘의 총진군을 조직지휘하는 일군들에게 있어서 혁명성은 사활적이다.

일군의 혁명성, 이는 우리 당과 생사운명을 함께 하는 참된 혁명동지가 되는 선결조건이다.

혁명성은 일군들의 실천력을 규정짓는 중요한 징표로 된다.

생눈길을 헤쳐나가는 척후병, 화선에 나가 대오를 이끌어나가는 기관차, 바로 이것이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 혁명의 지휘성원들에게 지정하여주신 위치이다.

우리 인민들의 비상한 투쟁열의에 일군들의 혁명성이 안받침되면 점령 못할 요새와 뚫지 못할 난관이 없다는것이 일군들에 대한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의 믿음이고 기대이다.

전진하는 대오의 척후병, 기관차의 영예로운 임무는 무한한 성실성과 헌신성을 전제로 하는 혁명성으로만이 수행할수 있다.

우리 당이 바라는 일군들의 혁명성은 자기 단위의 혁명과업을 놓침이 없이 이악하게, 끝장을 볼 때까지 그리고 일년열두달 어느 하루도 빠짐없이 맡겨진 임무에 충실한 꾸준하고 강의한 혁명적인 일본새이다.

혁신적인 안목을 가지고 사업을 통이 크게 설계하며 늘 일감을 찾아쥐고 긴장하게 전투적으로 일해나가는 일군, 당의 구상과 의도를 관철하기 위한 투쟁에 한몸을 초불처럼 깡그리 불태울 일념으로 충만된 일군만이 혁명성을 체질화할수 있다.

일군들이 혁명열로 온몸을 불태우며 걸음도 많이 걷고 밤잠도 덜 자면서 고생을 하면 할수록 그만큼 인민들의 웃음소리가 높아진다.

혁명성은 사업을 통이 크게 조직하고 산악이 앞을 막아나선다 하여도 박차고 나아가는 완강한 내밀성과 진취성에서도 표현된다.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께서는 일군들은 일단 시작한 일은 완강하게 내밀어 끝장을 보는 실천가가 되여야 한다고 강조하시였다. 밤이 열이라도 맡은 과업을 끝장내는 견결한 혁명성과 함께 일을 제끼는 일군을 중시하시는 참으로 귀중한 가르치심이다.

당앞에 자기 부문, 자기 단위의 일은 자기가 전적으로 책임지겠다는 사명감이 높은 일군은 무한한 헌신성과 희생성을 발휘하기마련이다.

혁명성이 부족한 일군은 언제 가도 일을 제끼지 못한다. 한것은 일군에게 있어서 혁명성이 생명과 같기때문인것이다.

혁명성이 식은 일군은 물이 오르지 않는 나무처럼 볼것이 없으며 그는 벌써 일군의 자격을 상실한 사람이다.

오직 불타는 사업의욕과 최대의 마력, 바로 이것이 우리 당이 일군들에게서 바라는 혁명성이다.

혁명성이 식어지는 표현인 자만도취와 오분열도는 일군들에게 있어서 눈에 보이지 않는 적이며 경계하여야 할 금물이다.

자만도취는 혁명에 유해로운것으로서 일군들을 실속없는 존재로 만든다. 무엇을 하나 하여놓고 완전무결한것으로 여기며 순간이라도 마음의 탕개를 늦추면 자만도취에 빠지게 된다. 그시그시 굼때는 식, 발등에 떨어진 불부터 끄는 격인 오분열도식은 혁명가의 기백, 혁명가의 정열과 아무런 인연도 없다.

아무리 칭찬해주어도 절대로 나서지 않고 늘 자기자신을 돌이켜보며 채찍질하는 일군의 풍모는 대중에게 있어서 훌륭한 거울이다.

제기된 과업이 열가지, 백가지라 하더라도 그중 어느 한가지라도 중도에서 줴버리는 일이 없이 꾸준히 집행하는 일군의 혁명열은 사람들에게 실천적모범으로 된다. 그런 준비된 일군만이 더 높이 비약할수 있는 도약의 발판을 마련할수 있다.

최후승리를 확신하며 긴장하게, 전투적으로 살며 투쟁하는 일군에게는 애당초 자만도취와 오분열도라는 말자체가 통하지 않는다.

칭찬과 평가앞에서 자만하거나 도취할것이 아니라 자신을 가다듬고 그전보다 몇배 더 긴장하게 일하는것,

여기에 혁명성이 강한 일군의 참모습이 있다.

 

본사기자 량순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8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