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6(2017)년 9월 15일 로동신문

 

전국섬유종이부문 과학기술발표회 진행

 

조선과학기술총련맹 중앙위원회의 주최로 전국섬유종이부문 과학기술발표회가 13일과 14일 신의주화학섬유공장에서 진행되였다.

발표회에는 화학공업성, 국가과학원 산하단위들, 한덕수평양경공업종합대학, 평북종합대학, 신의주팔프공장을 비롯한 과학, 교육기관, 공장의 과학자, 연구사, 교원, 기술자, 현장일군들이 참가하였다.

당의 과학기술중시사상과 경제강국건설구상을 높이 받들고 섬유종이공업의 기술개건을 다그치며 국내자원에 의거하여 종이공업을 다방면적으로 전망성있게 발전시켜 인민경제의 자립성과 주체성을 더욱 강화하고 인민생활향상에 적극 이바지할 목적으로 열린 발표회에는 70여건의 가치있는 론문들이 제출되였다.

발표회에서는 《양마를 비롯한 껍질섬유작물품종들의 특성에 대한 연구》, 《증기분사식열뽐프를 리용한 갈팔프희흑액증발공정확립에 대한 연구》, 《갈증성아류산암모니움팔프의 질개선》, 《망초를 원료로 하는 증해약재생산》, 《생물-열, 화학법에 의한 갈팔프생산》을 비롯한 여러 론문들이 실천적의의가 큰것으로 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최근 섬유종이공업분야의 발전추세와 나라의 섬유자원을 더 많이 개발리용하기 위한 과학기술적문제들에 대한 강의도 있었다.

우수한 론문을 발표한 참가자들에게 증서가 수여되였다.

발표회는 자력갱생의 기치높이 미제와 그 추종세력들의 악랄한 제재책동을 짓부시고 나라의 섬유종이공업부문의 과학기술을 보다 높은 단계에로 끌어올리는데서 중요한 계기로 되였다.

 

【조선중앙통신】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8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