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주재 조선대사관 연회 마련

 

(평양 9월 9일발 조선중앙통신)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0돐에 즈음하여 6일 중국주재 조선대사관이 연회를 마련하였다.

연회에는 왕양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위원인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전국위원회 주석, 공현우 외교부 부부장, 서록평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 대외련락부 부부장, 고연 상무부 부부장, 관계부문 일군들과 이 나라 주재 여러 나라 외교대표들이 초대되였다.

지재룡 중국주재 조선특명전권대사와 대사관성원들이 여기에 참가하였다.

연회에서는 연설들이 있었다.

지재룡 특명전권대사는 오늘 조선인민은 크나큰 환희와 기쁨속에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창건 70돐을 성대히 경축하고있다고 하면서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해방후 공화국을 창건하시고 영웅조선, 천리마조선으로 온 세상에 빛을 뿌리도록 하신데 대하여 언급하였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어버이수령님의 부강조국건설념원을 받들어 민족의 존엄과 자주권, 사회주의를 수호하시고 조국과 인민앞에 불멸의 업적을 쌓아올리신데 대하여,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께서 조선의 국력을 새로운 높이에로 끌어올리신데 대하여 강조하였다.

그는 조중친선을 더욱 강화발전시키기 위해 중국동지들과 손잡고 노력해나갈것이라고 연설하였다.

왕양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전국위원회 주석은 위대한 수령님들과 경애하는 최고령도자동지를 모시고 조선인민이 지난 70년간 사회주의건설에서 커다란 성과들을 거둔데 대해 언급하였다.

그는 조선인민이 김정은동지를 수반으로 하는 조선로동당의 령도밑에 보다 새롭고 큰 성과를 끊임없이 이룩할것을 충심으로 축원한다고 말하였다.

또한 중국당과 정부는 중조우호협조관계를 고도로 중시하고있다고 하면서 중조관계를 훌륭히 수호하고 공고발전시켜나가는것은 중국당과 정부의 확고부동한 방침이라고 강조하였다.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8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