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일전집》 제16권 출판

 

(평양 3월 17일발 조선중앙통신)

조선에서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로작들을 년대순에 따라 체계적으로, 전면적으로 수록한 주체사상, 선군사상의 총서인 《김정일전집》 제16권을 출판하였다.

전집에는 위대한 장군님께서 주체60(1971)년 8월부터 12월까지의 기간에 하신 담화, 연설, 결론 등 80건의 로작들이 수록되여있다.

로작들에는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의 탄생 60돐을 민족최대의 명절로 맞이하기 위한 사업을 지도하신 내용과 당사업을 개선강화하고 사회주의문화건설의 모든 분야에서 기적과 혁신이 일어나도록 이끌어주신 내용들이 집대성되여있다.

전집에는 수령님의 혁명사상을 과학적으로 정식화하며 주체사상에 대한 대외선전을 강화할데 대하여서와 대상의 특성에 맞게 당사업을 개선강화하는데서 나서는 문제들에 대하여 밝혀주신 로작들도 있다.

문학예술부문의 창작가, 예술인들을 조선로동당의 문예정책관철에로 불러일으키며 각계각층 군중과의 사업에 힘을 넣어 혁명대오를 더욱 반석같이 다져나갈데 대한 내용이 로작들에 반영되여있다.

수령형상문학작품창작과 당의 유일사상체계확립의 요구에 맞게 출판편집사업을 개선해나가는데서 나서는 과업들이 제시된 로작들이 있다.

전집에는 철도운수부문의 특성에 맞게 선전선동사업을 잘해나가며 체육을 대중화, 생활화할데 대한 당의 방침을 철저히 관철할데 대한 문제, 요술을 비롯한 교예종목을 다양하게 발전시킬데 대한 문제 등 혁명과 건설에서 나서는 리론실천적문제들에 해답을 준 로작들도 들어있다.

댓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7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