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5월 6일 《우리 민족끼리》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명언해설

 

《통일이 애국이고 분렬이 매국이듯이 민족대단결을 지향하는 사람은 애국자이고

민족대단결을 저애하는 사람은 매국노입니다.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이 명언에는 민족대단결에 대한 관점과 립장이 애국과 매국을 가르는 시금석으로 된다는 깊은 뜻이 담겨져있다.

조국통일은 민족의 대단결을 떠나 결코 생각할수 없다. 내외반통일세력의 책동을 물리치고 조국통일을 이룩할수 있는 힘의 원천은 다름아닌 민족의 대단결이다. 하나의 지향과 목적으로 굳게 단결된 민족의 힘은 그 누구도 당해낼수 없다. 조국통일은 북과 남으로 갈라진 우리 민족이 다시 하나로 결합되는 과정이다.

따라서 민족의 단합은 조국통일에로 이어진다.

민족대단결이야말로 조국통일의 근본전제이며 담보이다. 해내외의 온 겨레는 민족대단결을 위한 길에 자기의 힘과 정열을 다 바쳐야 한다.

우리 겨레는 자기 조국과 민족을 열렬히 사랑하는 애국심이 강한 자랑스러운 민족이다. 분렬된 우리 나라에서 애국을 하려면 민족대단결의 길에 나서야 한다. 민족대단결을 지향하는 사람이 참다운 애국자이다.

조국을 사랑하고 민족의 운명을 걱정하는 사람이라면 사상과 제도, 정견과 신앙의 차이에 구애됨이 없이 계급, 계층의 리해관계를 뛰여넘어 굳게 단결해야 한다. 북과 남에 존재하는 사상과 제도의 차이가 같은 민족끼리 불신하고 대결하여야 할 리유로 될수 없으며 계급과 계층의 주의주장과 리해관계가 민족이 단결하는데 장애로 될수 없다.

우리는 민족의 분렬이 가져온 온갖 오해와 불신, 대립과 갈등을 극복하고 조국통일의 천하지대본인 민족대단결을 이룩하기 위하여 노력하여야 한다.

지금 온 겨레는 위대한 수령님들의 조국통일유훈을 드팀없이 관철해나가시는 또 한분의 절세의 위인이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현명한 령도따라 민족대단결의 기치높이 조국통일을 위해 힘차게 투쟁해나가고있다.

전체 조선민족은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의 명언의 참뜻을 심장에 새기고 경애하는 최고령도자 김정은동지의 애국애족의 뜻을 높이 받들어 민족대단결의 위력으로 이 땅우에 존엄높고 부강번영하는 통일강국을 기어이 일떠세우고야말것이다.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8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