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7(2018)년 2월 15일 로동신문

 

조국의 부강번영과 더불어 길이 빛날 위대한 업적

 

고귀한 지침

 

계속혁신, 계속전진

 

어느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사회주의건설을 힘있게 다그칠데 대하여 가르치시면서 원래 사회주의사회는 계속혁신, 계속전진하는 사회이며 침체와 답보를 허용하지 않는 사회이라고 교시하시였다. 그러시면서 사회주의사회에는 모든것이 비상히 빨리 발전할수 있는 온갖 조건이 갖추어져있다고, 우리 인민은 간고한 투쟁속에서 단련되고 정치사상적으로 각성된 인민이며 재능있는 인민이라고 강조하시며 그러므로 우리는 남보다 몇배, 몇십배 더 빨리 달려나갈수 있다고 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교시는 일군들로 하여금 얼마나 우월한 사회에서, 얼마나 훌륭한 인민과 혁명을 하고있는가 하는것을 다시금 깊이 자각하게 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지난 시기 우리 인민이 창조한 사회주의건설력사도 천리마를 타고 질풍같이 달려온 속도전의 력사라고 말할수 있다고 하시면서 그러나 현실은 이미 이룩한 속도보다 더 높은 속도를 창조할것을 요구하고있다고 힘주어 말씀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그날의 교시는 시대의 요구대로 언제나 불굴의 창조정신을 높이 발휘하여 계속혁신, 계속전진해나가야 한다는것을 새겨주고있다.

 

인민들을 위해서라면

 

어느날 일군들과 자리를 같이하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곱등어관건설문제를 화제에 올리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평양시에 곱등어관을 건설하도록 하여야 한다고, 곱등어관을 건설하면 우리 인민들 특히 청소년학생들이 상당히 좋아할것이라고 하시면서 릉라도에 유희장과 물놀이장을 꾸릴것으로 예견하고있는것만큼 곱등어관도 거기에 건설하는것이 좋다고 하시였다.

곱등어관을 대성산지구에 건설하여놓으면 거리가 멀어 사람들이 찾아가기 힘들수 있지만 릉라도에 건설하면 그곳은 교통조건이 좋기때문에 사람들이 많이 찾아갈것이라고 하시며 필요한 대책까지 세워주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그에 머무르지 않으시고 곱등어뿐아니라 희귀한 동물들도 가져다놓고 그 동물들을 넣을 우리와 수족관의 온도를 보장할데 대한 문제에 대해서도 일일이 가르쳐주시였다.

위대한 장군님의 은정깊은 말씀에는 인민을 위한 일에서는 놓치는것이 없이 한가지라도 더 하여야 하며 무엇을 하나 해놓아도 인민들의 기쁨이 되도록 하여야 한다는 인민사랑의 숭고한 뜻이 담겨있었다.

 

발전하는 시대의 요구에 맞게

 

위대한 장군님께서 어느 한 기계공장을 찾으시였을 때의 일이다.

일군들은 주물생산공정을 돌아보시며 로동자들이 쇠물을 붓는 모습을 가까이에서 주시하시는 위대한 장군님께 위험하므로 자리를 옮기실것을 간절히 말씀드리였다. 그러자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위험하긴 뭐가 위험한가, 동무들도 로동자들이 일하는것을 보러 온것만큼 어서 쇠물을 붓게 하라고 이르시였다. 그러시고는 주물품생산과정을 세심히 관찰하시였다. 그날 위대한 장군님께서 왜 그처럼 단김을 뿜고 불꽃이 날리는 현장에 오래도록 계시였는지를 일군들은 후날에야 깨닫게 되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공장을 다녀가신 후 낡은 주물생산공정을 완전히 들어내고 현대적인 주물품생산공정을 꾸리도록 하시였다. 그리하여 공장은 나라의 기계공업발전에 더욱 크게 이바지하게 되였다.

완전히 변모된 주물품생산공정에서 일군들은 누구나가 심장으로 읽게 되였다.

현실에 깊이 들어가 걸린 문제를 찾아내고 발전하는 시대의 요구에 맞게 풀어나가야 한다는 절세위인의 숭고한 뜻을.

 

본사기자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8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