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1(2012)년 2월 15일 로동신문

 

우리 당과 인민의 위대한 령도자

김  정  일  동  지  께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대원수칭호를 수여함에 대한 결정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대원수님께서 창건하시고 승리와 영광의 한길로 이끌어오신 영웅적조선인민군을 무진막강한 백두산혁명강군으로 강화발전시키시고 사회주의조국과 민족의 운명을 영예롭게 수호하시였으며 세계의 평화와 안정에 불멸의 공헌을 하신 천출명장이시며 백전백승의 강철의 령장이시다.

전설적인 빨찌산의 아들로 탄생하시여 반미대전의 불구름속에서 성장하신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혁명활동의 전기간 총대를 제일 중시하시고 군력강화에 선차적인 힘을 넣으시였으며 위대한 수령님의 선군사상과 령도를 계승발전시키시여 력사상 처음으로 가장 위력한 사회주의정치방식인 선군정치를 창조하시고 전면적으로 확립하시였다.

군사의 영재이신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전군주체사상화의 기치높이 인민군대를 정치사상적으로, 군사기술적으로 튼튼히 준비된 세상에서 제일 강하고 훌륭한 군대로 키우시고 전민무장화, 전국요새화를 높은 단계에서 실현하시여 우리 나라를 불패의 군사강국으로 전변시키시였다.

불세출의 선군령장이신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세계제국주의련합세력과의 치렬한 정치군사적대결전이 벌어지던 가장 준엄한 시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위원장, 조선인민군 최고사령관의 중책을 지니시고 천재적인 예지와 무비의 담력, 탁월한 령군술로 전군, 전민을 이끄시여 한차례의 대전과 다름없는 전대미문의 사회주의수호전을 련전련승에로 이끄시는 력사의 기적을 창조하시였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자립적인 국방공업을 최첨단수준으로 강화발전시키시고 우리 나라를 핵보유국, 인공지구위성제작 및 발사국의 지위에 올려세우시여 조국과 민족의 자주권과 안전, 인민의 행복을 대대손손 믿음직하게 보장할수 있는 강력한 담보를 마련해주시였다.

위대한 김정일동지는 50여성상을 헤아리는 선군혁명령도의 전기간 끊임없는 전선시찰과 현지지도로 언제나 군인대중속에 들어가시여 뜨거운 사랑과 믿음을 안겨주시며 일당백의 용사로 키워주신 병사들의 친어버이이시였다.

위대한 김정일동지께서는 반제전선의 진두에 서시여 조선반도와 동북아시아지역의 평화와 안전을 굳건히 수호하시고 자주와 사회주의를 위한 세계 진보적인민들의 투쟁을 힘있게 고무추동하시였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와 조선로동당 중앙군사위원회,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는 필승불패의 선군혁명령도로 우리 나라를 세계적인 군사강국으로 전변시키시고 반제반미대결전을 승리에로 이끄시여 조국과 혁명앞에 영구불멸할 업적을 쌓아올리신 우리 당과 인민의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대원수칭호를 수여할것을 결정한다.

 

조선로동당 중앙위원회

조선로동당 중앙군사위원회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방위원회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회

주체101(2012)년 2월 14일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9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