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2(2023)년 1월 15일 《로동신문》

 

경제적가치가 큰 참대버드나무

 

참대버드나무는 버드나무과에 속하는 잎이 지는 넓은잎키나무이다. 이 나무는 어린 시기에 참대처럼 줄기가 곧고 진한 풀색을 띠기때문에 참대버드나무라고 부른다.

이 나무는 자라는 속도가 매우 빠른것이 특징이다.

속성수종으로 널리 알려진 뽀뿌라나무보다 자라는 속도가 더 빠른데 나무의 8년생은 높이가 20m정도이다.

참대버드나무는 재배밀도도 높다.

참대버드나무를 목재림으로 심을 때는 정보당 2 500그루정도이며 팔프생산용으로 심으려면 정보당 5 000~7 000그루정도가 필요된다.

또한 저항성이 강하고 적응폭이 넓다. 가물과 추위견딜성이 비교적 강하므로 평지대로부터 해발고가 높은 지대에서도 얼마든지 자랄수 있다. 이 나무는 관상적효과가 높으며 강하천기슭이나 간석지둘레에 심으면 좋다.

참대버드나무는 자연백색도가 60%이상이며 목재로부터 얻는 팔프의 거둠률이 높기때문에 팔프원료로 널리 쓰인다. 이밖에 목재로서의 가치도 높으며 땔나무로도 좋다.

참대버드나무는 빛조건이 충분하고 물조건이 유리한 장소에 심는것이 적합하며 밀도가 높고 빨리 자라므로 토양조건이 좋고 토심이 깊은 땅에 심는것이 경제적이다.

덕을 보자면 굵으면서도 곧추, 높이 자라는 나무모들을 선발하여 심고 비배관리를 잘하는것이 중요하다.

 

본사기자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3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