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10(2021)년 10월 3일 《로동신문》

 

우리 나라의 풍부한 광천자원(2)

 

우리 나라에는 백두산을 비롯한 북부고산지대로부터 벌방지대에 이르기까지 곳곳에 사람들의 건강보호와 병치료에 효과가 대단히 좋은 온천들이 매우 풍부하다.

신경통치료에 특효가 있는 백두온천, 용출량이 대단히 많고 약리적작용과 치료효능이 높은 양덕군안의 온천들, 우리 나라 온천들가운데서 물온도가 제일 높으며 소화기질병을 비롯하여 여러가지 병을 치료하는데 좋은 옹진온천…

일반적으로 온천이라고 하면 온도가 20℃를 넘으며 보통물과는 구별되는 물리화학적성질과 생물학적작용이 있는 샘물을 말한다.

유명한 온천으로는 성천온천, 송흥온천, 세천온천, 종달온천 등을 들수 있다.

운산온천, 신온온천, 갈산온천, 온포온천, 소무온천을 비롯한 온천들은 위장병과 부인병 등을 치료하는데 좋다.

특히 운산온천은 녀성들의 부인병치료에 좋은 작용을 하는것으로 알려져있다.

평남온천, 내곡온천, 금강산온천, 삼천온천을 비롯하여 천연기념물로 등록된 온천들도 있다.

온천이 두터운 모래층을 뚫고나오며 이 모래로 하는 찜질이 좋은 치료효과를 나타낸다고 하여 모래온천이라고 불리우기도 하는 경성온천이며 해칠보와 더불어 유명하기로 소문난 황진온천을 비롯한 여러 온천에는 우리 인민의 건강을 위해 마음써오신 절세위인들의 뜨거운 사랑이 깃들어있다.

우리 당의 인민사랑에 의하여 양덕온천문화휴양지가 산좋고 물좋고 지형지세도 좋은 양덕군의 온천지구에 온천치료봉사기지, 다기능화된 복합체육문화휴식기지로 훌륭히 일떠서 인민들의 건강증진과 문화정서생활에 크게 이바지하고있다.

절세위인들의 인민에 대한 열화같은 사랑을 길이 전하며 뜨겁게 솟구치는 이 땅의 온천자원들이야말로 우리 조국의 자랑이 아닐수 없다.

 

안성일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1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