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3월 23일 《로동신문》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을 철저히 막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과 감기와의 차이점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에 의한 페염의 초기에 환자들에게서 나타나는 머리아픔, 코메기, 재채기, 기침 등 증상은 보통감기와 류행성감기때에도 나타난다.

얼마전 어느 한 나라의 출판물이 감기와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과의 차이에 대하여 발표하였는데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

기본증상은 발열, 마른기침이며 일부 환자에게서 이러한 증상이 약하게 나타나거나 발열이 나타나지 않을수 있다.

이외에 신형코로나비루스에 감염된 환자들가운데 약 절반의 환자에게서 3~5일후 가슴답답한감과 호흡곤난이 나타난다.

위중한 환자는 빠른 속도로 급성호흡곤난증후군, 패혈증성쇼크, 치료하기 힘든 대사성산증과 혈액응고기능장애가 나타난다.

- 보통감기

초기에 목구멍이 가려운 증상 또는 재채기, 코메기, 코물흘리기 등이 나타난다. 맹물같은 코물이 흐르기 시작하여 2~3일후 목구멍아픔이 나타날수 있다.

일반적으로 발열 및 전신증상이 없거나 단지 미열, 머리아픔만 있을수 있다. 세균감염이 없으면 보통 5~7일 지나서 치유된다.

- 류행성감기

돌발적인 고열, 머리아픔이 있고 전신증상이 비교적 중하고 호흡곤난증상은 경하다.

초기에 오한, 발열이 나타나 체온이 39~40℃에 달하거나 동시에 머리아픔 등이 있을수 있고 일상적으로 눈건조감, 목구멍건조감, 경한 목구멍아픔을 느낄수 있다.

일부 환자에게서 코물이 흐르고 코막힘, 마른기침, 가슴아픔, 메스꺼움 등 증상이 나타날수 있다. 때때로 구토, 설사와 같은 증상도 나타날수 있다.

 

본사기자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