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2월 27일 로동신문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을 철저히 막자  

신형코로나비루스방역과 관련한 대중상식 몇가지 (1)

 

어느 한 나라의 보건기관이 발표한 신형코로나비루스방역과 관련한 안내서에는 로인들과 어린이들을 위한 대중상식이 구체적으로 밝혀져있다. 그 내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1)로인방역안내서

-로인들이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으로 인한 전염성페염을 예방하기 위한 개인방역조치와 위생 및 건강상식을 잘 알도록 하여야 한다. 개인물건을 공동으로 사용하지 않도록 하며 통풍에 주의를 돌리고 소독사업을 강화하여야 한다. 로인들이 손을 자주 씻는 좋은 습관을 붙이도록 하여야 한다.

-로인에게서 발열과 기침, 목아픔, 가슴답답증, 호흡곤난, 나른한감, 메스꺼움으로 인한 게우기, 설사, 결막염, 근육아픔 등 의심스러운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로인을 격리시키고 다른 사람과 가까이 접촉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의료성원이 로인의 건강상태를 평가하며 의료기관으로 이송하여 치료를 하여야 한다. 이송할 때에는 반드시 의료용외과마스크를 착용하며 공공교통수단을 될수록 리용하지 말아야 한다.

의진자와 가까이한적이 있는 로인은 즉시 등록하고 의학적관찰을 받아야 한다.

불필요한 모임과 연회 등 집체활동을 줄이고 사람들이 집체적으로 모여 식사하는것을 조직하지 말아야 한다.

의심스러운 증상이 나타난 로인이 전염병으로 확진되는 경우 로인과 가까이한 사람은 즉시 의학적관찰을 받아야 한다.

환자가 리용하던 거처지를 제때에 소독하여야 한다. 소독하기 전에는 거처지를 리용하지 말아야 한다.

2)어린이방역안내서

-사람들이 많은 장소에 가지 말아야 한다.

-외출할 때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껴야 하며 아버지와 어머니를 비롯한 가족성원들도 마스크를 껴야 한다.

-일과생활을 규칙적으로 하며 몸단련을 하고 식사를 잘하여야 한다. 식사하기 전과 변을 본 후에는 손을 깨끗이 씻어야 한다. 집에서 부모와 함께 체육운동을 많이 하여야 한다.

-재채기를 하거나 기침을 깇을 때 위생종이 또는 수건으로 입과 코를 막는 습관을 붙여야 한다.

-만약 열이 나고 병이 생겼을 경우에는 부모와 함께 병원에 찾아가 치료를 받아야 한다.

 

본사기자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0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