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2월 25일 로동신문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을 철저히 막자

마스크선택과 사용방법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증의 위험성이 나날이 증대되는데 따라 마스크사용이 더욱 중시되면서 세계 여러 나라에서 마스크의 선택과 그 사용방법에 대한 견해들을 계속 내놓고있다.

최근 어느 한 나라에서 발표한 《신형코로나비루스감염을 예방하기 위한 각이한 군중의 마스크선택 및 사용기술안내서》의 내용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전염성페염환자를 치료하는 입원실과 집중치료실, 관찰실, 전염병구역안의 지정된 의료기관에서 환자를 치료하는 의사와 간호원들은 의료용보호마스크를 착용한다.

구급과에서 사업하는 의료성원, 가까이 접촉하였던 사람에 대한 의학적감시를 진행하며 전염병과 관련된 환경 및 생물시료를 검사하는 성원들을 비롯하여 위험성이 비교적 높은 사람들은 과립물보호마스크를 착용한다.

일반적인 진찰을 하거나 입원실에서 일하는 의료성원과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서 일하는 사람, 전염병과 관련된 일에 종사하는 사람, 자택격리자 및 그와 함께 생활하는 사람들은 의료용외과마스크를 착용한다.

밀집된 구역에 있거나 실내에서 사무를 보는 사람, 의료기관에서 치료받는 환자(발열치료 제외), 학습과 활동이 집중된 탁아소 및 유치원의 어린이, 학교의 학생들은 의료용마스크(1회용)를 착용하며 이때 어린이들은 적합한 제품을 선택사용할수 있다.

마스크를 제때에 교체하여야 한다.

의료용표준보호마스크는 모두 사용기한내에 있는것이여야 하며 사람들사이에 엇바꾸어 사용하여서는 안된다. 위험성이 높은 사람은 일을 끝내거나 도중에 식사(물마시기)를 할 때, 위생실에 들어갈 때에는 방호장치를 벗어놓고 그것을 교체하여야 한다.

마스크를 착용하기에 앞서 규정대로 손을 씻어야 하며 마스크를 착용할 때 안면과 접촉하지 말아야 한다. 마스크가 더러워졌거나 변형이 가고 파괴되거나 이상한 냄새가 날 때에는 제때에 교체하여야 한다.

또한 마스크보관, 청소 및 소독을 잘하여야 한다.

다시 사용하여야 할 마스크는 깨끗하고 건조하며 통풍이 잘되는 곳에 걸어놓거나 바람이 통하는 종이주머니에 넣어야 한다. 마스크는 각기 따로 보관하여야 하며 마스크에 사용자의 표식을 하여야 한다.

의료용표준보호마스크는 세척하지 말아야 하며 소독제를 사용하거나 가열하는 등의 방법으로 소독하지 말아야 한다.

천으로 된 마스크는 세척하거나 소독할수 있다.

 

본사기자

되돌이
감 상 글 쓰 기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0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