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9(2020)년 3월 21일 《우리 민족끼리》

 

사색과 실천의 기준

 

풍치수려한 보통강반에 빙상관이 일떠서던 때의 일이다.

그때 일군들은 설계가 끝나자 당장 공사를 시작하려고 하였다.

하지만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빙상관은 어버이수령님께서 우리 인민들에게 선물하시는 집인데 인민들의 의견을 들어보지 않고 공사를 시작하겠는가고 하시면서 설계대로 실지 모형을 만들어놓고 인민들의 의견부터 들어보자고 하시였다.

《풍치수려한 보통강반에 이런 희한한 또 하나의 사랑의 집이 일떠선다니 정말 기쁘다.》, 《건물륜곽도 독특하고 높이도 알맞춤하며 자리도 정말 명당자리이다.》…

이것이 인민들의 한결같은 반영이였다.

이 사실을 보고받으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환하게 웃으시며 인민들이 좋다면 그만이라고, 이제는 공사를 본격적으로 내밀어야 하겠다고 하시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빙상관관리운영과 관련한 기술적문제에도 깊은 관심을 돌리시였다.

원래 일군들은 매해 6월부터 10월까지는 빙상관을 운영하지 않는것으로 타산하였다. 그것은 무더운 여름철에는 대기온도가 매우 높아져 넓은 경기장의 실내공기를 식히자면 경기장바닥의 얼음판을 얼구는 랭동설비보다 더 많은 랭각설비를 써야 하기때문이였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그런 리유때문에 빙상관운영기간을 정했다면 아주 잘못된것이라고 일군들을 책망하시며 우리 인민들이 빙상관을 년중 계속 리용하도록 즉석에서 필요한 조치를 취해주시였다.

빙상관의 기술설계안을 구체적으로 보아주시던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일군들에게 실내공기는 어떤 방법으로 갈겠는가고 물으시였다.

한 일군이 그이께 인공환기를 하자면 막대한 자금이 든다는것과 세계적으로 이름난 빙상경기장의 경우에도 대체로 자연환기를 기본으로 하면서 실내공기를 순환시키는 방법으로 온도조절만 하고있다는데 대하여 말씀드렸다.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그렇게 하면 실내에 묵은 공기가 그대로 있어 인민들의 건강에 좋지 않겠다고 하시면서 100% 뽑아버리고 100% 새로운 공기를 갈아넣어주게 하여야 한다고 하시였다.

이어 그이께서는 자본가들에게는 공사비, 운영비가 문제이겠지만 인민을 위한 우리의 건설사업에서는 자금이 문제가 아니라고, 인민적인 관점을 가지고 다시 설계하라고 이르시였다.

인민의 요구와 리익을 모든 사색과 실천의 기준으로 삼으신 위대한 장군님, 그이의 간곡한 가르치심은 일군들에게 인민에 대한 참다운 복무관점을 심어준 고귀한 지침이였다.

되돌이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2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