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실공히 인민의 도시로

 

(평양 5월 28일발 조선중앙통신)

위대한 령도자 김정일동지께서는 어버이수령님의 구상과 뜻을 실현하기 위하여 인민대학습당형성안에 대한 전국적인 현상모집을 할것을 발기하시고 여러차례에 걸쳐 전국현상모집에서 당선된 형성안들을 친히 보아주시면서 귀중한 가르치심을 주시였다.

주체67(1978)년 7월 어느날 전국현상모집에서 당선된 인민대학습당형성안들을 보아주신 위대한 장군님께서는 이 형성안들은 모두 현대식건물로 되여있다고 하시면서 서운한 안색을 지으시였다.

그이께서는 지금 수령님께서 구상하고계시는 인민대학습당은 현대식이 아니라 조선식이라고 교시하시였다.

그러시면서 우리 인민들이 평양대극장이나 인민문화궁전, 옥류관과 같은 조선식건물을 더 좋아하므로 수도의 중심부에 삼각점을 이룬 평양대극장과 인민문화궁전, 옥류관의 한가운데 들어앉는 인민대학습당 역시 조선식건물로 되여야 평양이 조선의 도시, 인민의 도시로서의 성격과 면모를 더욱 살릴수 있다고 인민대학습당의 형성방향에 대하여 가르쳐주시였다.

이처럼 위대한 수령님께서 전화의 그날로부터 그처럼 아껴오시던 수도의 중심을 이루는 남산재우에는 위대한 장군님의 비범한 건축학적예지와 대담하고 통이 큰 건설작전에 의하여 우리 인민들을 위한 인민대학습당이 수도의 건축형성상 중심축으로, 우리 인민들의 배움의 전당으로 일떠서게 되였다.

되돌이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2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