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우쳐주신 사회주의의학의 원리

 

(평양 5월 27일발 조선중앙통신)

주체55(1966)년 10월 어느날이였다.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는 전국보육원, 교양원대회에 참석하시기 위하여 평양대극장에 나오시여 일군들과 자리를 같이하시였다.

한동안 담화를 나누시던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이어 보건부문에서 병을 예방하기 위한 사업을 잘하지 않고있는 문제에로 화제를 돌리시였다.

수령님께서는 자본주의사회에서는 사람들이 병에 걸리지 않게 하는 투쟁이 벌어질수 없으며 그것은 리윤만을 추구하는 자본가들의 리해관계와는 맞지 않기때문이라는데 대하여 교시하시고나서 그러나 사회주의의학에서 기본은 예방 다시말하여 근로자들이 병에 걸리지 않도록 미리 대책을 세우는것이라고, 그러므로 사회주의의학은 곧 예방의학이라고 말할수 있다고 강조하시였다.

이윽고 수령님께서는 근로자들에게 위생에 대한 지식을 잘 가르쳐줄데 대한 문제, 우리 나라에 흔한 약수와 온천을 널리 리용하여 대중적으로 병예방사업도 하고 병치료도 할데 대한 문제를 비롯하여 예방의학건설에서 나서는 과업과 방도들에 대하여 일일이 가르쳐주시였다.

그러시면서 오늘 이 좋은 제도에서 우리 인민들이 왜 앓게 하겠는가고, 한사람도 병에 걸리지 않게 사전에 대책을 세워야 한다고 간곡히 당부하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 하신 당부속에는 우리 인민들이 병을 모르고 행복하게 살게 하시려는 그이의 절절한 념원이 어려있었다.

되돌이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22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