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3(2014)년 5월 5일 《우리 민족끼리》

 

조국광복회

 

조국광복회는 위대한 수령 김일성동지께서 항일무장투쟁시기에 창건하시고 령도하신 우리 나라에서의 첫 반일민족통일전선조직이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반일민족통일전선운동을 힘있게 벌려오시는 과정에 쌓으신 성과와 경험에 기초하시여 주체25(1936)년 2월 녕안현 남호두회의에서 상설적인 반일민족통일전선체를 결성할데 대한 방침을 제시하시였으며 3월에는 조국광복회창건 준비위원회를 결성하시고 조국광복회창건 준비사업을 완성하여오시였다.

조국광복회는 이에 기초하여 주체25(1936)년 5월 5일 동강에서 진행된 조국광복회창립대회에서 창건되여 세상에 선포되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우리 인민의 한결같은 의사와 념원에 의하여 조국광복회 회장으로 높이 추대되시였다.

조국광복회는 10개 조항으로 된 강령, 본조항 8개 장 14개 조와 부칙 3개 조로 된 규약 그리고 창립선언을 가지고있었다. 조국광복회는 기관지로 잡지 《3. 1월간》(1936년 12월 1일 창간)을 발행하였다.

조국광복회는 유일한 강령과 규약을 가지고 각계각층의 광범한 반일애국력량을 결속할수 있는 정연한 조직체계를 가진 포괄적이고 전일적인 통일전선조직체인 동시에 반일민족해방투쟁을 더욱 적극적으로 전개해나갈수 있는 강력한 지하혁명조직이였다.

조국광복회는 지방과 지역, 계층별 특성에 맞게 여러가지 형식과 명칭으로 하부조직을 결성하였다. 조국광복회조직은 창건후 북부조선일대를 비롯하여 서부, 중부, 남부조선일대를 포괄하는 전국각지에 확대되였으며 동만일대를 비롯하여 조선사람이 많이 살고있는 만주의 넓은 지역과 일본의 여러 지방에까지 튼튼히 뿌리박게 되였다. 조국광복회에는 조국해방의 념원을 가지고 그 실현을 위하여 싸우려고 하는 사람은 남녀로소, 직업, 종교, 지방, 빈부, 당파 등의 차별없이 망라하여 수많은 군중을 묶어세웠다.

조국광복회는 각계각층의 광범한 인민들을 교양하여 반일투쟁에로 힘있게 불러일으키는 사업을 진행하였으며 조선인민혁명군을 원호하고 그의 활동을 보장하는 사업을 적극 벌리였다. 그리고 민중무장조직을 무어 항일무장투쟁을 확대발전시키는데 커다란 기여를 하였다.

조국광복회가 창건됨으로써 로동자, 농민을 비롯한 광범한 반일애국력량을 전국적인 규모에서 하나로 묶어세워 혁명의 주체적력량을 튼튼히 꾸릴수 있게 되였으며 항일무장투쟁을 더욱 줄기차게 밀고나갈수 있게 되였다. 조국광복회는 일제의 식민지통치를 뒤집어엎고 조국해방의 력사적위업을 완성하는데서 불멸의 업적을 쌓았다.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8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