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   식

 

《선군8경》범안리의 선경

《선군8경》의 하나로 불리우는 범안리는 황해북도 서흥군의 남서부에 위치하고있다.

한마리의 기러기가 날아가는 모양같기도 하고 또 기러기를 많이 볼수 있다고도 하여 범안리라고 이름지어진 이 마을은 예기덕산, 만경산, 봉화산, 고리덕산 등의 낮은 산들이 군데군데 솟아있는 구릉지대로 되여있다.

범안리는 양지바른 산기슭에 아담하고 산듯한 멋쟁이기와집들과 회관, 탁아소, 유치원, 리발소를 비롯한 문화후생시설들이 즐비하게 늘어서있어 한눈에 보아도 살기좋은 고장임이 안겨온다.

양어장입구에는 양어관리공과 함께 계시는 경애하는 김정일장군님의 모습을 형상한 모자이크벽화가 모셔져있고 그 밑에는 이 고장 사람들이 샘줄기로 자랑하는 원소가 있다.

물온도가 겨울에는 12℃, 여름에는 13℃인 이 원소의 샘물이 흘러드는 양어장에서는 팔뚝같은 칠색송어들과 기념어, 잉어를 비롯한 여러가지 물고기들이 펄펄 뛰며 무리져 헤염쳐다니고있다.

양어장 량옆에는 새파란 지붕을 떠인 집짐승우리들이 보기좋게 있고 뚝길을 따라 버드나무와 관상용뚝나무들이 우거져있다.

마을뒤산에는 대추나무, 감살구나무, 추리나무, 배나무, 밤나무를 비롯한 갖가지 과일나무들로 뒤덮여있고 리의 북부경계지역으로 흐르는 서흥강에는 범안발전소가 틀지게 들어앉아있다.

자동수문이 도입되고 발전기도 특이하게 설치된 이 발전소에서 생산된 전기로 범안리소재지 사람들은 밥도 짓고 난방도 보장하면서 문화정서생활을 즐긴다.

주체90(2001)년 7월 11일 어둠이 채 가셔지지 않은 이른새벽 범안리를 찾아주신 경애하는 장군님께서는 아름다운 마을풍경을 부감하시며 무릉도원이 따로있는것이 아닙니다, 여기가 바로 로동당시대의 무릉도원이고 사회주의선경입니다라고 말씀하시였다.

경애하는 김정일장군님께서 펼치시는 애국애족의 선군정치로 하여 범안리는 오늘 행복의 무릉도원으로, 《선군8경》의 하나로 이름떨치고 있다.

 

리  용  선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9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