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    식 

청 봉 숙 영 지

 

청봉숙영지는 위대한 김일성주석께서 무산지구진공작전을 수행하기 위하여 주체28(1939)년 5월 조선인민혁명군 주력부대를 거느리시고 조국에 진출하시여 숙영의 첫밤을 보내신 혁명전적지이다.

량강도 삼지연군 리명수에 있는 청봉은 백두산의 서남쪽 봉우리로서 이 일대에서 제일 높다.

봉우리는 사철 푸르러있다고 하여 《청봉》이라고 부르게 되였다.

위대한 김일성주석께서는 조선인민혁명군 주력부대를 거느리시고 주체28(1939)년 5월 18일 5호물동쪽에서 압록강을 건느시여 천년거목으로 가득찬 청봉에 이르시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청봉마루에 서시여 적정과 지형을 구체적으로 살피신 다음 청봉에서 숙영할것을 명령하시고 숙영장소까지 정하여주시였다.

숙영지는 자연지리적으로나 군사행동에서나 매우 유리한곳이였다.

위대한 수령님께서는 행군에서 피로한 대원들의 휴식을 보장하며 적정과 지형을 더 구체적으로 료해장악하는 한편 이 일대의 인민들속에서 정치사업을 벌려 조국해방의 신심을 안겨주고 다가올 무산지구작전의 계획을 무르익히시기 위하여 이곳에 숙영지를 정하시였던것이다.

오늘 청봉숙영지에는 위대한 김일성주석의 동상에 정중히 모셔져있으며 청봉마루에는 헌시비가 세워져있다.

숙영지에는 또한 위대한 수령님께서 계시던 사령부자리와 항일의 녀성영웅 김정숙동지께서 밥을 지으셨던 취사장자리 그리고 조선인민혁명군의 강철같은 규률과 질서정연한 생활면모를 그대로 보여주는 대원실자리, 우등불자리, 밥짓던자리, 샘물터, 칼도마, 구호나무 등이 원상대로 보존되여있다.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9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