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10월 6일 로동신문

 

원림록화에 좋은 관상용풀

 

푸른김의털

 

가늘고 광택이 있는 푸른색의 잎들이 배좁게 자라 둥근 모양을 이루는 관상용풀이다. 포기는 25~30cm의 높이로 가쯘하게 자라며 매우 낮은 온도에서도 잘 견디는 여러해살이식물이다.

번식은 씨앗으로 한다.

해빛을 좋아하며 반그늘진 곳이나 척박한 토양에서도 자랄수 있다. 그러나 물이 빠지지 않는 곳에서는 잘 자라지 못한다.

둔덕이나 바위돌이 있는 공지에 드문드문 심으면 보기가 좋다.

 

곰가죽김의털

 

사철푸른 잎들이 빼곡하게 돋아 둥그렇게 자라는 관상용풀이다.

번식은 씨앗으로 하는데 자라는 높이는 5~15cm이고 6월에 꽃이 피며 꽃대의 길이는 15~30cm이다.

그늘진 곳과 강가나 바다가, 산기슭에 쌓이는 자갈토질에서도 잘 자라며 추위견딜성이 매우 강한 여러해살이풀이다.

바위돌이 있는 공지들에 잘 어울리는것으로 하여 리용가치가 높은 관상용풀로 알려져있다.

 

원숭이풀

 

여러해살이풀이다.

뿌리줄기는 짧고 굵은데 나무질이며 가늘고 굵은 수염뿌리가 많이 나있다.

잎은 뿌리목에서 여러개가 모여서 나오며 진한 풀색의 바탕에 변두리에 흰색의 줄무늬가 있다. 잎겉면은 윤기나며 잎에는 10여개의 잎줄이 있다.

8~9월에 꽃줄기끝에 이삭꽃차례를 이루고 보라색의 많은 꽃이 3~5개씩 모여핀다. 번식은 포기가름으로 한다.

추위와 고온, 가물견딜성이 강하다.

해빛이 잘 드는 곳이나 반그늘이 지는 곳에서 잘 자라며 물이 잘 빠지는 토양을 좋아한다.

원림구역의 모서리나 경계를 장식하는데 많이 쓰인다.

 

글 및 사진 본사기자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9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