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체108(2019)년 9월 18일 로동신문

 

 세계상식

장미와 인류의 생활 (3)

높은 약효

 

장미는 장미효소의 특별한 효능으로 하여 고대부터 녀성의 아름다움을 위해 널리 사용되여왔다.

장미의 꽃잎은 비타민E와 비타민K를 함유하고있어 피부에 좋다.

영양물질을 공급해주어 피부를 젊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

장미는 피부가 달아오르는것을 가라앉혀주며 갈라진 손바닥과 발바닥을 치료하는데도 사용되고있다.

장미는 레몬의 20배에 달하는 비타민C와 석류나무열매의 8배에 달하는 에스트로겐, 도마도의 20배에 달하는 비타민A를 함유하고있어 피부보습은 물론 피부재생과 피부진정에 효과적이라고 한다.

장미에서 추출한 장미수는 피부를 윤택하고 매끄럽게 해주며 그 어떤 피부형태에도 안심하고 사용할수 있을만큼 자극이 없기때문에 화장품을 만드는데 널리 리용되고있다.

장미는 향수를 만드는데도 리용되고있다.

장미의 화려하고 풍부한 향은 스트레스에 저항하는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켜 스트레스를 해소시키고 신경안정작용을 하여 깊은 잠을 자도록 하는데 도움을 줌으로써 피부병의 근본적인 원인을 없애준다. 그리고 우울증을 해소하고 콩팥을 강하게 만들며 집중력과 기억력을 향상시켜주고 머리아픔에도 뛰여난 효과가 있다.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장미의 꽃은 과자, 화전, 단졸임 등 식료품을 만드는데도 널리 쓰이고있다. 최근에는 음료생산에도 리용되고있다. 장미차는 녀성들에게 좋은 효능을 나타내는데 비타민C가 많아 로화방지와 피로회복에 좋다.

특히 장미꽃의 다양한 색상을 나타내는 안토시아닌은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콜라겐의 형성을 촉진하며 β-카로틴은 항암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져있다.

장미기름은 장미수를 재차 증류하여 얻은것인데 귀중한 향료로서 예로부터 많이 써왔다. 화장품을 비롯하여 의약품, 담배향료, 식료품향료 등으로 많이 쓰인다. 또한 조합향료를 만드는데도 쓴다.

 

 

본사기자

독자감상글쓰기
Change the CAPTCHA codeSpeak the CAPTCHA code
 
홈페지봉사에 관한 문의를 하려면 여기를 눌러주십시오
Copyright © 2003 - 2019 《조선륙일오편집사》 All Rights Reserved